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5.01.09 11:14

'칠전팔기 구해라' 오늘 첫 방송, 오늘 자정 OST도 공개.. '여운 이어 갈 것'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Mnet 뮤직드라마 '칠전팔기 구해라'가 오늘(9일) 오후 11시 첫 방송됨과 동시에 자정에는 '칠전팔기 구해라 OST Part 1'이 공개된다.

'칠전팔기 구해라 OST Part 1'에는 민효린&진영(B1A4) 듀엣곡에 바로의 랩 지원 사격이 더해진 '당신과 만난 이날(원곡: 임기훈)'과 '힘내(원곡: 소녀시대)'가 담긴다.

▲ 진영, 바로 ⓒ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

Mnet '칠전팔기 구해라'는 주인공들이 음악을 통해 성장하고 우정과 사랑을 나누는 청춘 스토리를 감각적으로 그린 뮤직드라마다.

2010년 '슈퍼스타K2'의 전후를 배경으로 아버지의 유작을 세상에 알리는 것이 꿈인 구해라(민효린), 그녀와 삼각관계로 얽힌 쌍둥이 형제 강세종(곽시양),강세찬(B1A4 진영) 그리고 헨리(헨리),장군(박광선),이우리(유성은)까지 음악에 대해 뜨거운 열정을 지닌 젊은이들이 자신의 운명을 극복해 나간다는 내용이다.

오늘 밤 방송되는 첫 회에서는 주인공들이 슈퍼스타K2에 참가하는 장면들을 중심으로 삼각관계에 놓인 구해라, 강세종, 강세찬의 첫 만남 이야기 등 앞으로의 전개에 있어 가장 중요한 내용이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에 이어 자정에는 극 중 구해라와 강세찬이 듀엣으로 부르는 '당신과 만난 이날'과 '칠전팔기 구해라'의 메인 타이틀곡인 '힘내'가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 칠전팔기 구해라 포스터 ⓒ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

타이틀곡 '당신과 만난 이날'은 본래 1995년 가수 임기훈의 곡으로 미묘한 감정선 위에 놓인 두 주인공 민효린&진영의 듀엣곡으로 재탄생했다. 이에 더해 '응답하라 1994' '꽃보다 청춘'의 바로의 랩 지원사격이 더해지면서 '진짜' 뮤직드라가 선보이는 고품격 OST의 첫 포문이 열리게 됐다.

특히, Mnet이 제작하는 '진짜' 뮤직드라마인 만큼 제작진은 다양한 선곡과 색다른 편곡을 통해 각 상황과 주인공들의 감정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음원 제작을 담당하는 CJ E&M 음악사업부문 관계자는 "뮤직드라마에서 내용과 구성 모든 것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음악'이다."라고 밝히며 "슈퍼스타K와 댄싱9에서 이미 음악과 쇼의 진수를 보여준 제작진이 모여 진짜 '음악'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Mnet 뮤직드라마 '칠전팔기 구해라'는 매주 금요일 11시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