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음악
  • 입력 2011.09.22 09:55

리틀 박정현, 박정현의 '인어공주'에 도전

지난달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한 오하늘은 나이답지 않은 폭풍 가창력을 선보이며 많은 출연 가수들은 물론이고, 전국민을 깜짝 놀라게 하였다.

한 동영상 사이트(NATE)에 공개된 오하늘의 가창장면은 베스트 동영상에 오르며, 네티즌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에 오하늘이 부른 곡은 박정현이 지난달 빅마마 이영현, 소향과 함께 발표한 프로젝트 앨범 수록곡 'Mermaid(인어공주)'. 국내 최고 디바들의 가창력 향연으로 유명한 '인어공주'를 오하늘이 완벽히 소화해 냈다. 

콘서트 무대인 듯 보이는 이번 영상에서 오하늘은 차분하게 담백하게 박정현의 '인어공주'를 불렀으며, 이곡의 클라이맥스인 애드립 부분을 완벽하게 소화해 냈다.

지난 방송에서 선보인 박정현의 '첫인상'(김건모)에서도 어린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박정현의 창법과 제스츄어를 완벽 소화해 '박정현 빙의'를 보여주었으며, 슈퍼쥬니어 이특에게서 '너도 가수다'란 찬사를 받았었다.

 

특히, 오하늘은 누구의 가르침이나 사사를 받은적이 없는 독학파로, 그 끼는 전통음악을 하신 부모님에게 물려받았다.

그냥 자기가 좋아하는 음악을 듣고 동영상을 반복해서 보면서 연습에 연습을 거듭했다고 한다.

앞으로도 많은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오하늘은 '언제든지 좋은 곡이 있으면 도전하고 싶어요. 노래를 부를 때가 가장 행복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나가수 졸업이후 첫 프로젝트로 많은 화제를 모았던 디바프로젝트는 매니아들 사이에서 각종 블로그를 통해 좋은 음악으로 소개가 되어지고 있으며, 오하늘이 제4의 멤버로 가세한 셈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