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서문원 기자
  • 문화
  • 입력 2015.01.07 11:10

청소년 K-POP 교육 프로그램 '로엔뮤직캠프' 개최

로엔 "재능은 있으나 환경이 어려운 청소년 상대로 음악 교육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서문원 기자] 7일 오전 로엔엔터테인먼트는 청소년을 위한 '로엔뮤직캠프'(Melody On Your Dream)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로엔뮤직캠프'는 음악적 재능을 가진 청소년들에게 전문음악교육을 제공하는 사회환원 프로그램이다. 제 1회는 오는 12일부터 13박 14일 일정으로 25일까지 강원도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린다.

▲ 로엔뮤직캠프 로고 ⓒ로엔엔터테인먼트

아울러 뮤직캠프는 음악적 재능과 꿈은 있으나 부족한 환경과 전문음악교육의 기회가 거의 없는 전국 저소득층 청소년을 상대로 진행된다. 

대상자는 지난 달 22일 선정 완료됐다. 전국 학교장 추천 등을 통해 올라온 180여명의 지원자 중 1차 적합성 심사, 2차 실기심사, 3차 종합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30명 등이다. 이들은 전문 보컬트레이닝, 댄스트레이닝은 물론 대중소통, 요가, 기본 에티켓 등 다양한 인성교육 및 멘토링이 함께 진행된다.

한편 24일 오후에는 2주간의 교육 결과를 평창 지역주민 300여명 앞에 선보이는 공연의 시간도 갖는다. 평소 문화 소외지역으로 K-POP을 접하기 어려웠던 주민들과 함께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된다.

로엔 관계자는 "종합음악사업자로서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이번 캠프를 기획했다"면서, "환경이 어려운 청소년들의 재능을 개발하고, 자존감과 성취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뮤직캠프 개최의 취지를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