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용태 기자
  • 방송
  • 입력 2011.09.20 08:57

애완동물 대모 황혜영, "고양이 사냥에 분노의 직격탄"

인기 그룹 투투 출신의 황혜영이 길고양이 포획령에 대해 분노와 안타까운 심정을 내비쳤다.

황혜영은 자신의 트위터에 "길냥이들을 사냥한다는 기사를 봤다. 이젠 하다하다 별껄 다한다. 도대체 인간의 잔인함과 이기심의 끝은 어디인건지..유기동물들을 학대하고 학살하는 그딴 행위들은 그럴싸한 어떤 이유를 갖다 붙여도 힘없는 존재에게 화풀이하는 찌질한 행동으로밖에 안보인다."라며 고양이 포획령에 대한 안타까운 심정을 내비쳤다.

이번 고양이 사냥은 길고양이 개체 수를 줄인다며 울산시 남구청에서 최근 가을을 맞아 '길고양이 포획령'을 시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 보도에 따르면, 울산 남구청의 포획령은 길고양이들이 내는 소음 등에 따른 시민 불편 해소가 목적이다. 포획한 고양이는 안락사된다. 구청은 포획에 앞서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길고양이 포획령 소식이 전해지자 현재 울산 남구청 홈페이지는 이 운동을 반대하고 비난하는 누리꾼들의 의견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길고양이는 생명도 아닌가요?”, “잔인하다”, “인간의 이기심이 끝도 없다”, “유기묘는 죽여도 상관 없는 것이냐”, “길고양이를 사냥하는 대회라니 말도 안된다” 등의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길고양이 포획령 논란이 확산되자 울산 남구청 측은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우리 구에서는 길고양이 포획령이나 포획에 따른 포상금지급 계획이 없음을 공지합니다"라고 관련 내용을 철회했다.

앞서 지난 황구 학대사건 때에도 황혜영은 자신의 트위터와 페이스 북을 통해 한 남자에게 처참하게 학대당한 진돗개 황구의 사연을 공개 수배하는 것에 적극 동참하는 모습을 보여줬

다. 황혜영은 지난 2006년 부터 동물사랑 홍보대사를 맡아 했을 정도로 이 같은 사건들에 누구보다도 분노를 했다고 주변 관계자들이 전했다.

가수, 탤런트, 방송인으로 폭넓은 활동을 선보이고 있는 황혜영은 지난 4년전 쇼핑몰 '아마이'를 오픈해 사업가로도 성공적인 행보를 펼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