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음악
  • 입력 2011.09.16 17:31

가수 제이, UV와 손잡고 신곡 '악몽' 발표

지난 7월 정규앨범(Super star)을 내고 성공적으로 컴백한 가수 제이가 싱글앨범으로 돌아왔다.
제이는 'Super Star'를 통해 감미로운 R&B보컬의 진수를 선보이며 싱어송 라이터로서 오랜 공백을 깨고
신선한 음악을 선보였다. 

이번에 발표한 신곡 '악몽'은 특이하게도 '쿨하지 못해 미안해', '이태원 프리덤'의 주인공 UV의 뮤지가
프로듀싱을 맡아 더욱 눈낄을 끈다. 그간 UV가 발표한 신곡들은 연이은 히트를 기록하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다.UV음악에서는 뻔뻔함과 들이댐의 미학이 성공했다면, 이번 음악에서는 기발함이 그 빛을 발한다.

 
헤어진 연인을 꿈속에서 다시 만나는 것을 '악몽'으로 표현한 것이 바로 그것. 아련한 추억일 수도, 아픔일 수도 있는 그 기억을 뮤지는 악몽으로 표현. 재미있게 가사를 풀어갔다.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시작된 이 곡은 하우스 비트와 몽환적이고 세련된 신스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제이의 감성보컬이 더해져, DJ 뮤지 사운드의 진수를 보여준다.

제이는 뮤지와의 작업에서 '제가 접해보지 못했던 Deep House계열의 음악으로, 매우 색다른 경험이었다.'며 새로운 도전을 반겼다.프로듀서 뮤지는 '학창시절 팬이었던 제이와 작업하게 돼 너무 즐거웠어요. 제 음악이 제이를 만나 아름다워졌다'며소감을 밝혔다.

현재 클럽DJ로도 활동하고 있는 뮤지는 유세윤과 UV활동 이후 몰려드는 곡작업으로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최근에는 힙합듀오 핫도그의 앨범을 직접 제작, 프로듀싱하여 제작자로도 데뷔한 상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