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신호철 기자
  • 음악
  • 입력 2011.09.16 16:47

SEOTAIJI 8TH ATOMOS [THE FILM] 9월 23일 출시

 
서태지의 8집 앨범의 모든 곡들의 뮤비가 담긴 SEOTAIJI 8TH ATOMOS[THE FILM]이 9월 23일 블루레이(DVD)로 출시된다.

서태지의 공식 홈페이지인 서태지닷컴( www.seotaiji.com )에서는 9월 14일 오후 8시부터 이를 기념하기
위한 팬들과 교감하는 티져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서태지 공식 유투브를 통해 SEOTAIJI 8TH ATOMOS[THE FILM]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 했다.( www.youtube.com/seotaiji )

SEOTAIJI 8TH ATOMOS [THE FILM]은 4년 7개월이라는 공백을 깨고 돌아온 서태지가 8집 앨범에 수록된 8곡(전곡)의 음악이 가지고 있는 의미와 M/V의 제작 과정 등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풀어낸 블루레이로 한 음반의 전곡을 뮤직비디오로 제작하고 또 그것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풀어낸 국내 뮤지션으로는
최초로 시도되는 의미 있는 영상물이다.

또한 서태지는 지난 8월 SEOTAIJI 8TH ATOMOS [THE FILM]의 8개의 다큐멘터리 중 1편인 SEOTAIJI MOAI [THE FILM] 을 CGV의 THX 관을 통해 공개한바 있으며 단관 개봉임에도 불구하고 7687명(CGV 집계) 을 기록하고 팬들의 성원으로 평일 추가 연장 상영을 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CGV 프로그램팀 관계자는 “ 단일관 개봉한 Alternative 콘텐츠라고는 상상할 수 없는 초유의 기록으로 그야말로 서태지와 서태지 팬덤의 존재감을 유감없이 드러낸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태지 모아이 :더필름>의 개봉 성적은, 팬 클럽층이 확실한 스타의 다큐멘터리의 극장 상영 콘텐츠로서의 성공가능성을 열어준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이번에 발매되는 SEOTAIJI 8TH ATOMOS [THE FILM]은 블루레이 2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DVD 두 장이 추가로 삽입되어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초도 10,000장 한정판으로 제작되며 일반 판은 제작되지 않을 예정이다.

주요 구성은 8집 전곡의 고화질 뮤직비디오와 각 곡의 해당되는 다큐멘터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스페셜피쳐로서 밴드만의 노래와 연주를 만끽할 수 있는 ‘BANDSHOT 버전’ 인 휴먼드림, 버뮤다트라이앵글, 줄리엣, 코마 이렇게 4곡의 M/V 도 포함된다. 그리고 그 동안 공개되지 않은 ‘코마’ M/V 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레플리카’ M/V 가 최초로 수록된다.

총 러닝타임은 313여분(5시간 21여분)으로 그간 출시된 서태지 관련 영상 기록물 중 단연, 최장 시간의 기록물이다.

또한 모든 뮤직비디오는 블루레이 최고 사양의 HD로 재 작업되었으며, 완결판의 의미에 가깝게 최종 톤 보정등 리마스터링 과정을 거쳤다. 특히 이번 모아이 M/V의 경우 재편집은 물론 CG작업까지도 재 작업을 하기도 했다.

본 다큐멘터리를 통해 매번 많은 투자와 실험적 뮤직비디오를 선보여온 서태지 M/V 제작과정 일체와 촬영현장의 생생한 감동을 그대로 느껴볼 수 있을 것임은 물론 팬들에게는 고음질 오디오와 고화질 비디오로 완벽히 완성된 서태지의 8집 전곡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SEOTAIJI 8TH ATOMOS [THE FILM]은 9월 23일 온,오프라인 동시에 판매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