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희석 조세호 '보령기획', ‘더 지니어스’ 제작사 '에이나인미디어' 합병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개그맨 남희석, 조세호, 남창희 등 보령기획 소속 예능인들이 미디어제작사 에이나인미디어(대표 전상균)에 둥지를 틀었다.

에이나인미디어 측은 양사 합병을 통해 방송인 인프라를 강화하여 예능 및 공연프로그램을 기획, 개발할 예정이며, 온라인,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콘텐츠를 공동제작하기로 합의한 것이 양사가 손을 잡게 된 배경이라고 전했다.

▲ 남희석 조세호 ⓒ남희석 트위터, 스타데일리뉴스

보령기획의 수장 남희석은 “기존의 예능프로그램은 물론이며 새로운 디지털콘텐츠 분야의 역량 있는 제작진을 보유하고 있는 에이나인미디어를 통해 재능 있는 방송인을 활용한 획기적인 디지털콘텐츠를 만들어 새로운 시장을 개척, 선도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최근 개그우먼 김신영 영입을 시작으로 매니지먼트 사업을 시작한 에이나인미디어는 이번 보령기획의 합류에 이어 다수의 기획사 및 예능인들과 제휴 또는 영입형식으로 국내외 콘텐츠사업을 확장해나가며, 내년 상반기 본격 출범 예정인 디지털 플랫폼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에이나인미디어는 tvN ’더 지니어스’ , ’코리아 갓 탤런트’ , JTBC ‘집밥의 여왕’ 등 지상파 및 케이블, 종합편성채널에서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는 제작사로, 기존의 제작영역을 넘어 매니지먼트, 디지털콘텐츠 사업 등으로의 다각화에 노력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