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은희 기자
  • 방송
  • 입력 2014.12.22 01:22

SBS 가요대전, 엑소 3관왕…태양·에일리·투애니원 2관왕 차지

▲ SBS 가요대전 ‘SUPER 5’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엑소, 소유×정기고, 위너, 투애니원, 에일리, 태양, 2PM, 씨엔블루. ⓒSBS

[스타데일리뉴스=박은희 기자] 엑소가 2014 SBS 가요대전에서 TOP 10에 선정된 데 이어 남자 그룹상과 앨범상까지 거머쥐며 3관왕에 등극했다.

8년 만에 시상식 무대를 부활시키고 다채로운 행사와 차별화된 기획을 갖춰 방송3사 연말 시상식의 첫 포문을 연 SBS 가요대전 ‘SUPER 5’가 21일 오후 8시 45분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올 한해 멤버 2명이 탈퇴하며 시련을 겪은 엑소가 팬들의 변함없는 응원과 대중의 관심 속에 3관왕을 차지했다.

태양과 에일리, 투애니원은 TOP 10 선정과 함께 각각 남자 솔로상, 여자 솔로상, 여자 그룹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음원상은 소유×정기고가 받았고 신인상은 위너가 수상했다.

Syrup 글로벌 스타상은 2PM이, Syrup 베스트 밴드상은 씨엔블루가 차지했다.

올 한해 활약이 돋보인 10개 팀에게 주어지는 TOP 10은 걸스데이와 악동뮤지션, 에일리, 씨스타, 투애니원, 에이핑크, 비스트, 태양, 인피니트, 엑소가 선정됐다.

한편 SBS 가요대전 ‘SUPER 5’는 SBS 인기가요 1위 집계 기준에서 시간 문자 투표를 제외한 음원 다운로드 횟수, 앨범 판매량, SNS 조회 수 등 공식 데이터를 토대로 수상자를 선정했다.

2014 SBS 가요대전 ‘SUPER 5’ 수상자

△앨범상=엑소

△음원상=소유×정기고

△남자 그룹상=엑소

△여자 그룹상=투애니원

△남자 솔로상=태양

△여자 솔로상=에일리

△Syrup 글로벌 스타상=2PM

△Syrup 베스트 밴드상=씨엔블루

△신인상=위너

△TOP 10=걸스데이, 악동뮤지션, 에일리, 씨스타, 투애니원, 에이핑크, 비스트, 태양, 인피니트, 엑소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