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음악
  • 입력 2014.12.07 11:23

솔비, 8일 정오 디지털 싱글 '사랑 하나면 되는데' 발매.. '대중과 소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솔비가 가수로 컴백한다.

솔비는 오는 12월 8일 디지털 싱글 '사랑 하나면 되는데'를 발매한다. 지난 3월 본명 권지안으로 어쿠스틱 음반 '상큼한 아이스크림 같은 나는 31'을 발매하며 음악팬과 관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솔비는 겨울에 어울리는 정통 발라드 '사랑 하나면 되는데'를 통해 대중과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 가수 솔비 재킷 사진 ⓒ소니뮤직 코리아

어쿠스틱 음반을 통해 음악적 변신을 시도한 바 있는 솔비의 정통 발라드 싱글은 2013년 2월 '없다' 이후 1년 10개월만이다. 오랜만에 선보이는 발라드인 만큼 그동안 성숙해진 솔비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완성도 높은 곡이 탄생했다는 평가다.

'없다'를 함께 작업했던 작곡가 김진환과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춘 '사랑 하나면 되는데'는 뜻대로 되지 않는 사랑속에서 힘겨워하는 연인을 향한 안타까운 심정을 담은 노래. 솔비는 절제된 표현과 담백함을 강조한 창법으로 진솔하고 솔직하게 감성을 표현했다.

그동안 방송활동 뿐 아니라 전시회, 집필 등 다방면으로 활동해온 솔비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공연과 음반 준비 등 음악과의 끈을 놓지 않았다. 이번 앨범에도 남다른 열정과 적극적 자세로 참여했으며 더욱 탄탄해진 음악적 역량을 발휘해 스태프들의 박수를 받았다. 솔비는 내년 초 발매를 목표로 정규 앨범 준비도 한창이다.

한편 솔비의 컴백 발라드 싱글 '사랑 하나면 되는데'는 오는 8일 정오(낮 12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