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영화
  • 입력 2014.11.28 16:40

유승호, 영화 '누구에게나 찬란한' 희망FC 창단 숨은 공신으로 밝혀져..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개봉 4주차에도 꾸준한 관객을 모으며 전국 15,0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장기 상영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누구에게나 찬란한'(제작: 게릴라캠)이 개봉 이후 영화 속 실제 주인공인 ‘희망FC’에 대한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희망FC’를 창단하기까지 물심양면 도와준 여러 사람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마지막 엔딩크레딧에서 눈에 띄는 이름이 보여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배우 유승호이다. 현재 군 복무 중인 그가 영화 '누구에게나 찬란한'의 ‘희망FC’와는 어떤 인연인지 대중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 유승호와 '희망FC' 아이들 ⓒ게릴라캠

‘기부천사’ 유승호, 2년전 ‘희망 FC’ 소식 듣고 마산까지 방문,
구단 운영비 2천만 원과 축구용품을 지원하며 ‘희망FC’ 격려

영화 '누구에게나 찬란한'의 실제 주인공인 ‘희망FC’는 영화 속에서도 보여지는 것과 같이 실제 계획부터 창단까지 무려 5년여의 시간을 거쳐 완성된 팀이었다. 가정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팀이다 보니 팀의 운영 및 유지를 위해서 들어가는 많은 비용을 감당하기 어려워 외부의 지원이 절실했으나, 그 지원이 생각만큼 쉽지 않았던 것. 이때, 모 포탈 사이트의 모금 프로그램을 통해 운영비의 일부를 해결할 수 있었으나 여전히 많은 운영비에는 턱 없이 부족한 금액이었다.

이러한 ‘희망FC’의 사연을 듣고 많은 도움의 손길이 모아졌는데, 그 중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유니폼이나 축구용품 등을 지원해준 것이 바로 배우 유승호였다. 지난 2012년 그는 무려 2천만원의 현금지원과 선수, 코치 유니폼부터 운동화, 축구공까지 현물 지원도 아끼지 않으며 아이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기를 응원했다. 실제로 유승호는직접 마산의 한 초등학교에서 연습중인 ‘희망FC’를 방문해 함께 훈련을 하고 식사를하며 이들을 격려하면서 “희망을 잃지 말자.”라고 아이들을 향한 응원을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 유승호와 희망FC' 일동 ⓒ게릴라캠

군에 입대하기 전까지도 기부를 아끼지 않으며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려 했던 유승호의 숨겨진 선행이 밝혀지며 그의 따뜻한 도움으로 또 하나의 ‘희망’을 선사 받은 ‘희망FC’ 아이들이 그려내는 이야기에관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12월 곧 제대를 앞두고 있는 유승호가 자신이 도움을 준 ‘희망FC’아이들과 다시 만날 것인지 역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유승호에 기부에 이어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들의 응원과 지지를 받으며 관객들의 끊임 없는 관심을 모으고 있는 영화 영화'누구에게나 찬란한'은가난하지만 축구 선수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성장하는 국내 최초 지역아동센터 유소년 축구팀 ‘희망FC’와 김태근 감독의 뜨거운 여정을 담은 작품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