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은영 기자
  • 방송
  • 입력 2011.09.08 09:38

<짝> 연예인 편 출연, 황지노는 누구?

SBS <한밤의 TV연예>에 <추석특집 연예인 짝>의 촬영 현장이 공개된 뒤 배우 황지노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시원한 이목구비에 모델을 연상시키는 훤칠한 키가 여성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기 때문이다.

슈퍼주니어의 동해, 개그맨 김경진, 가수 박현빈, 마술사 최현우 등 익숙한 얼굴들 속에서 단연 돋보이는 카리스마를 보여준 배우 황지노. 아직 대중에게 친숙한 얼굴이 아니기에 그에 대한 궁금증이 특히 커지고 있다.

1980년 생인 황지노는 홍승진이라는 이름으로 다수의 영화, 드라마에 출연한 바 있는 실력파 연기자. 최근에는 연극 씬에서 연기 내공을 다지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쏟고 있다.

 

1996년 전국체육대회 태권도 종목에서 3위에 입상한 실력파 무도인 황지노는 자신의 캐리어에 걸맞게 영화 <싸움의 기술>로 메이저 무대에 데뷔했다. 빡빡머리 빠코 역으로 인상적인 연기를 펼치며 주목 받기 시작했으며, 이후 영화 <모던보이>, 드라마 <김수로>, 영화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 등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다.

최근에는 싱어송라이터 에코브릿지의 뮤직비디오, 여성 R&B 그룹 아이투아이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주목 받기도 했던 차세대 스타 연기자 황지노. 카리스마로 똘똘 뭉친 그의 연기가 머지 않아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가득 채울 것으로 기대 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