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음악
  • 입력 2014.11.28 09:23

AOA, 美 퓨즈TV 11월 베스트 팝송 선정 ‘아시아 유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27일 미국 음악전문 채널 퓨즈TV에 따르면 AOA의 ‘사뿐사뿐’(영문명 ‘Like a Cat’)은 퓨즈TV 스태프들이 선정한 11월의 베스트 팝송 10곡 중 한 곡으로 선정됐다. 11월 국내 가요시장에서는 올해 가장 치열한 순위 경쟁이 벌어진 가운데 AOA의 ‘사뿐사뿐’은 국내는 물론 아시아권 음악으로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 AOA 퓨즈TV 화면캡처 ⓒ퓨즈TV

퓨즈TV는 AOA의 ‘사뿐사뿐’에 대해 “펑키한 키와 폭발적인 트럼펫 사운드 그리고 후크의 에너지 넘치는 포인트 등 신선한 요소들을 믹스했다”고 평가했다.

특히 공개된 목록에서 AOA는 2014년 그래미 어워드에서 베스트 팝 보컬 앨범상을 수상한 미국의 팝스타 브루노 마스 및 떠오르는 신예 여가수 아리아나 그란데, 2014년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A)에서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거머쥔 원디렉션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어 AOA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입증했다.

FNC엔터테인먼트 첫 번째 걸그룹으로 2012년 데뷔한 AOA는 지난 11일 두 번째 미니 앨범 ‘사뿐사뿐’을 발표하고 강렬한 카리스마의 ‘캣우먼’으로 변신해 완벽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