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정현 기자
  • 음악
  • 입력 2014.11.21 10:37

신혜성, 오는 28일 리메이크 프로젝트 '첫사람' 공개… ‘바닐라 어쿠스틱’과 손잡는다

[스타데일리뉴스=이정현 기자] 그룹 신화의 신혜성이 실력파 밴드 '바닐라 어쿠스틱'과 손잡는다.

오는 28일(금) 리메이크 프로젝트 'Once again'의 다섯 번째 곡 '첫사람'을 발표하는 신혜성이 특별 아티스트 '바닐라 어쿠스틱'의 보컬 성아와 함께 새로운 음악적 시도에 나설 예정이다.

지난 7월부터 '부엔까미노', '인형', 'EX-MIND', '사랑…후에' 등 매달 특별 아티스트들과 함께 자신의 지난 명곡들을 새롭게 재해석하는 리메이크 프로젝트 'Once again'을 이어오고 있는 신혜성이 이달 말 다섯 번째 곡 '첫사람'을 발표한다.

▲ 오는 28일 리메이크 프로젝트 'Once again'의 다섯 번째 곡 '첫사람'을 발표하는 신혜성. ⓒ라이브웍스컴퍼니

지난 2007년 발매한 신혜성 정규 2집 앨범 타이틀 곡 '첫사람'은 처음으로 사랑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준 그녀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담은 팝 발라드 곡으로, 신혜성의 애절한 보이스와 서정적이면서도 감미로운 클래식 선율이 조화를 이뤄 당시 대다수의 온라인 음악차트 1위는 물론 SBS '인기가요'의 1위까지 수상하며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신혜성의 대표 명곡이다.

7년 만에 리메이크 프로젝트를 통해 새롭게 탄생하게 될 '첫사람'은 이달의 특별 아티스트로 실력파 밴드 바닐라 어쿠스틱의 보컬 성아가 함께 해 곡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바닐라 어쿠스틱은 지난 2008년 미니앨범 'The 1st : Vanilla Rain'으로 데뷔해 듣기 편한 어쿠스틱 장르의 음악으로 많은 마니아 팬층의 지지를 받고 있는 실력파 뮤지션 밴드다. 이번 리메이크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바닐라 어쿠스틱의 보컬 성아와 신혜성이 어떤 음악적 호흡을 선보일지 벌써부터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소속사 라이브웍스컴퍼니 측은 "신혜성이 바닐라 어쿠스틱의 보컬 성아와 함께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첫사람'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달의 특별 아티스트인 성아가 소속된 바닐라 어쿠스틱이 듣기 편한 멜로디로 많은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는 밴드인 만큼 이번 '첫사람' 역시 편안한 듯 진한 감성을 자극하며 원곡과는 또 다른 느낌의 곡이 탄생 될 것으로 기대되니 오는 28일(금) 공개를 앞둔 '첫사람'에 많은 성원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