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음악
  • 입력 2014.11.20 18:27

AOA, 컴백 1주 만에 가온 소셜 차트 정상 등극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걸그룹 AOA의 ‘사뿐사뿐’이 가온 소셜 차트 정상에 등극했다.

20일 가온차트 집계에 따르면 47주차(2014년 11월 9일~11월 15일) 가온 소셜 차트에서 AOA의 ‘사뿐사뿐’은 소셜 점수(Social Count) 6만6358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2~5위에 머물러 있는 신곡들이 3만점대로 근소한 차이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사뿐사뿐’은 이들 곡과 3만점 안팎의 압도적인 차이를 보이며 정상에 올랐다.

▲ AOA ⓒFNC엔터테인먼트

가온 소셜 차트는 유튜브, 트위터, 웨이보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순위를 정하는 것으로 디지털 기반의 음원시장에서 실질적인 소비 패턴을 반영한다. 특히 K-POP의 글로벌 영향력이 커져가는 상황에서 미주, 유럽, 아시아 등에서 접속하는 이용자들의 K-POP 소비 지수를 계량화했다는 점에서 단순한 음원 차트 순위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 AOA의 ‘사뿐사뿐’이 가온 소셜 차트 정상에 등극했다. ⓒ가온차트

뿐만 아니라 ‘사뿐사뿐’은 같은 기간 가온 디지털 차트, 다운로드 차트 그리고 앨범 차트 등에서도 TOP5에 가뿐하게 진입해 눈길을 끈다.

AOA는 지난 19일 MBC뮤직 ‘쇼 챔피언’에서 컴백 무대를 선사한 것과 동시에 챔피언송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컴백 8일 만에 음악 프로그램 1위 석권에 이어 차트 1위까지 거머쥐는 등 AOA의 거침없는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AOA는 20일 6시 방영되는 엠넷 ‘엠카운트다운’ 무대에 오른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