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4.03.29 14:13

지방흡입, 수술 전 체계적인 검사로 나에게 맞는 방법 선택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옷차림도 자연스럽게 얇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운동과 식단조절만으로 살을 빼면 좋지만, 시간이 부족하거나 전체적인 몸매의 지방을 제거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나에게 맞는 적절한 수술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좋다.

쁘띠파티의원 하창욱 원장
쁘띠파티의원 하창욱 원장

지방흡입수술은 팔뚝, 허벅지, 복부 등 축적된 군살을 뽑아내고 매끈한 바디 라인을 기대할 수 있는데, 지방흡입에도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개개인에 맞는 적절한 수술법을 선택해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방흡입수술은 크게 미니지방흡입과 대용량지방흡입으로 나눌 수 있는데, 대표적인 미니지방흡입으로 지방추출주사를 들 수 있다. 지방추출주사 룩팻은 2mm의 초소형 캐뉼라를 이용해 지방을 몸 밖으로 추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국소마취로도 진행할 수 있으며, 시술 시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어 수술적인 방법이 부담되는 이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시술이다.

대표적인 대용량지방흡입 방법인 360도지방흡입은 전체적인 지방을 360도로 뽑아 주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매끈한 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전신지방흡입은 전체적으로 지방이 많은 경우에 진행되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수술법에 따라 하루 안에 끝나는 경우도 있고, 2~3회로 나누어 진행되는 경우도 있다.

쁘띠파티의원 하창욱 원장은 “지방흡입은 수술 자체가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어떤 부위든 많은 지방을 추출한다고 해서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하며, “체형, 지방량, 피부 상태, 근육량 등을 체계적인 사전 검사를 통해 정확하게 파안한 뒤 개인의 체형, 신체 비율을 고려해 진행해야 조화로운 바디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안전이 우선이기 때문에 지방흡입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는지, 수술 후 관리 시스템 역시 마련되어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