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4.03.28 09:49
  • 수정 2024.03.28 13:15

'극한직업' 봄맞이 집수리, 지독한 곰팡이와의 전쟁

EBS '극한직업'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건강을 위협하는 유해 물질, 곰팡이. 이러한 곰팡이를 완벽하게 차단하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해결 방안을 끊임없이 연구한 사람이 있다. 온 집안이 곰팡이로 뒤덮여있어서 새까매진 집을 원상 복구하기 위해서는, 여러 단계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그중에서 특히 제거 작업이 가장 힘들다는데... 곰팡이를 긁어내다 보면 먼지와 곰팡이 포자가 사방에 흩날리기 때문에, 무조건 방독면과 방진복을 착용해야만 한다. 하지만 이 상태로 작업하면, 땀이 비 오듯이 흘러내리고 숨도 제대로 쉬어지지 않을 정도라고.

곰팡이 제거 작업과 더불어 단열 시공을 통해 냉난방비를 줄여주고, 사람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주고자 매캐한 공기를 견디는 사람들을 만나본다.

사용 빈도수 때문에 노후될 확률이 가장 높은 주방. 이 주방을 전면적으로 교체하지 않아도, 새롭게 변화시킬 방법을 고안해 낸 사람이 있다. 주방 전체를 바꾸는 것보다 훨씬 저렴한 주방 부분 개조! 기존에 사용하던 아일랜드 식탁을 잘라 주방의 공간을 넓히고. 자른 아일랜드 식탁을 활용해 원하는 모양에 맞춰 주방을 창조하는 게 가능하다는데. 하지만 이러한 작업을 연속적으로 진행하다 보면 예기치 못한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오랜 시간 같은 집에서 살다 보면 많이들 생각하게 되는 리모델링. 하지만 비용적 차원 때문에 엄두가 안 난다는데... 저렴한 가격으로 집의 분위기를 완전히 바꿔주는 사람이 있다. 집 전체 리모델링 비용의 20%도 채 안 되는 필름 인테리어! 얇지만 내구성이 강한 필름지를 활용해 몰딩과 새시, 방문, 현관문까지 전부 화사하게 변화시킬 수 있다고. 완벽한 결과물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재단과 시공, 마감까지 한순간도 긴장의 끈을 놓치면 안 된다고 한다. 심지어 똑같은 동작을 계속 반복하다 보니 관절염에 걸리기 십상이라는데.

깔끔한 마감을 위해 고도의 집중력과 섬세한 손놀림을 보여주는 이들을 만나보자.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