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음악
  • 입력 2014.11.14 17:26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음원 소스 무료 공개 “실력 갖춘 후배 뮤지션들에 기회 제공”

리믹스 콘테스트 개최, 서태지컴퍼니와 정식 음원 발매 계약 등 우승 특전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문화대통령’ 서태지가 9집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 타이틀곡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의 음원 소스를 무료로 공개한다.

서태지는 14일 서태지컴퍼니 공식 사운드 클라우드(https://soundcloud.com/seotaijicompany) 및 서태지닷컴(www.seotaiji.com), 서태지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eotaiji)을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크리스말로윈’의 스템 파일을 공개하고 앞으로 진행될 리믹스 콘테스트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 서태지 ⓒ스타데일리뉴스

스템 파일(Stem file)이란 노래 하나를 구성하는 보컬, 기타, 신스, 드럼 등 각각의 음원 소스를 일컫는 음악 용어다.

이 음원 소스는 다양한 형태의 리믹스를 통해 재탄생, 새로운 음악이 탄생하는 밑거름이 된다. 따라서 스템 파일은 창작자 본인뿐 아니라 여러 뮤지션들에게 가치 있는 음원 소스로 평가받는다.

국내의 경우 후배 뮤지션들의 실질적인 리믹스 작업을 위해 뮤지션이 직접 스템 파일을 공개함으로써 공식적으로 리믹서들에게 사용 권리를 준 것은 서태지가 처음이다.

이와 함께 서태지는 국내 뮤지션을 대상으로 리믹스 콘테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실력을 갖춘 후배 뮤지션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릴 기회를 제공하려는 취지이며 이번 콘테스트의 우승자에게는 서태지컴퍼니를 통해 정식 음원을 발매할 기회도 주어진다.

서태지컴퍼니 측은 “다양한 개성을 가진 실력 있는 뮤지션들의 참여로 우리 대중음악계에 장르적 활력을 불어 넣어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서태지는 오는 12월 30일과 31일, 양일 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콰이어트 나이트’ 전국투어 첫 공연을 열며, 내년 2월까지 투어를 이어간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