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음악
  • 입력 2024.03.22 09:46
  • 수정 2024.03.22 10:08

BTS 뷔,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 1위 차지

 ‘케이팝레이더’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케이팝레이더’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BTS 멤버 뷔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또 다시 1위를 차지했다.

오늘 22일 발표된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뷔가 ‘프렌즈(FRI(END)S)’로 1위를 차지했다. 군복무 중에도 여전히 글로벌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뷔의 ‘프렌즈’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3월 3주차 집계 기간 (2024년 3월 14일 ~ 2024년 3월 20일) 동안 1,563만뷰를 기록하였다. 또한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역시 케이팝 평균인 2천명의 60배가 넘는 12만 5천명을 기록하며 뜨거운 화력을 보여주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뷔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해당 일주일 동안 무려 17만 5천명 증가하였다.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평균 8천 2백명 가량 증가해 20배가 넘는 증가량을 보이며 압도적 인기를 보여주었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발매하자마자 1위 자리를 차지한 거대 아티스트”라며 “스포티파이, 인스타그램에서 보여준 수치가 놀랍다”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 10에는 그룹 더보이즈(THE BOYZ)의 ‘넥타(Nectar)’가 2위, 오마이걸 유아의 ‘루프탑(Rooftop)’이 6위, 신인 걸그룹 영파씨(YOUNG POSSE)의 ‘XXL’이 9위, 에이핑크 김남주의 ‘배드(BAD)’가 10위로 새롭게 진입하였다.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되는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의 팬덤 데이터 서비스 케이팝레이더(www.kpop-radar.com)에서 제작하는 차트다.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90% 이상이 해외에서 소비되는 케이팝의 현재 상황에 맞춰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유일한 케이팝 전용 차트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발매일은 물론이고,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등과 같은 주요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에서 일어나는 팬덤의 증감 수치를 반영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