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공연
  • 입력 2024.03.22 09:35
  • 수정 2024.03.29 11:21

뮤지컬 ‘친정엄마’, 세대를 막론하고 공감 가능한 메시지 전한다

뮤지컬 '친정엄마' 공연사진 (Tol story.jpg 제공)
뮤지컬 '친정엄마' 공연사진 (Tol story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뮤지컬 ‘친정엄마’가 남녀노소 공감 가능한 메시지로 웰메이드 수작의 위엄을 보여줄 전망이다.

오는 4월 20일 서울 한전아트센터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친정엄마’는 2004년 원작소설 출간 이후 연극, 뮤지컬, 영화로 제작되며 13년이 넘는 오랜 기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았다. 세대를 막론하고 공감 가능한 메시지를 전하며 웰메이드 수작으로 인정받아 매 시즌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뮤지컬 ‘친정엄마’는 말괄량이 처녀였던 봉란이 세월의 흐름 속에 친정엄마가 되어 딸과 일상의 갈등과 기쁨을 겪는 이야기로, 결혼한 딸 미영이 어느덧 엄마가 되고 세월과 함께 엄마의 마음을 알아가는 과정을 그린다. 친정엄마를 중심으로 가족 간의 사랑을 이야기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 메시지로 관객들을 더욱 몰입하게 만든다.

뮤지컬 ‘친정엄마’는 타이틀롤 친정엄마 봉란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펼친다. 때문에 관객들은 엄마라는 인물에 더욱 몰입하고, 이로 인해 ‘엄마’라는 애틋한 존재는 더욱 크게 다가온다. 때론 싸우고 원망하기도 하지만 나이 들고 철이 들수록 엄마의 마음을 이해하며 그리운 감정과 깊은 사랑을 느끼는 것. 이 과정을 고스란히 전하는 뮤지컬 ‘친정엄마’는 관객들의 가슴을 아리게 만들며 깊은 공감대를 형성한다.

‘엄마’라는 존재에 몰입하며 딸 미영이의 이야기를 들여다보는 과정에서 관객들은 이내 우리 삶에서 가장 중요한 보호막이자 힘이 되는 존재인 가족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된다. 일련의 사건들을 겪으면서도 결국엔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하고 가족을 이해하는 나 자신, 또 그로 인해 강해지고 끈끈해지는 가족애가 관객들에게 큰 감동과 여운을 전한다.

뮤지컬 ‘친정엄마’가 남녀노소, 전 세대를 아우르는 데는 다채로운 인물도 일조한다. 친정엄마, 딸, 사위, 시어머니 등의 인물이 등장하며 연령에 따라, 성별에 따라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다양해지는 것이다. 엄마의 딸이 또 엄마가 되고, 엄마의 아들이 누군가의 사위가 되며, 동시에 며느리와 시어머니 등 저마다의 가족 롤을 맡게 되면서 느끼는 감정들이 관객들에게도 고스란히 전해져 세대를 막론하고 깊은 공감을 자아낸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 메시지를 전한다는 점에서 뮤지컬 ‘친정엄마’는 웰메이드 수작임을 입증한다. 젊은이들은 자신의 부모와의 관계를 되돌아보게 되며 부모 세대는 자녀와의 소통에 대해 생각하게 되기 때문. 다양한 세대 간의 소통과 이해를 도우며 가족 간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작품의 메시지가 웰메이드 수작임을 증명하며 작품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이에 이번 시즌 역시 뮤지컬 ‘친정엄마’가 전할 사랑과 이해의 메시지에 기대가 모아진다.

뮤지컬 ‘친정엄마’는 4월 6일 부산시민회관, 4월 12일 대구 수성아트피아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4월 20일 개막 후 5월 26일까지 서울 한전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