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4.03.25 09:01

1인가구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담은 글로벌 가전 브랜드 ‘하이얼(Haier)’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통계청에 따르면 2022년 1인가구는 750만 2000가구다. 1인 가구 비중은 34.5%로 10집 중 3집은 혼자 사는 1인가구로 집계됐다. 이처럼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가전제품 트렌드도 대형 제품보다는 1인가구를 타깃으로 하는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글로벌 가전 브랜드 하이얼(Haier)은 국내 시장 1인가구를 타깃으로 하는 가전제품을 꾸준히 출시하여 선보이고 있다.  

◇ 하이얼 아쿠아 소형 레트로 냉장고 (ART118MDI)

지속적으로 소형 레트로 냉장고 시리즈를 출시해 온 ‘하이얼코리아’는 컬러 트렌드에 맞춰 아이보리 컬러 모델을 2023년 신모델로 런칭한 바 있다. 하이얼 아쿠아 레트로 냉장고는 둥근 모서리의 모던 레트로 디자인으로, 핸들 부분은 크롬 메탈 소재로 포인트를 주었다. 소형 사이즈이면서 냉장고 상단에 전자레인지 등을 올려 공간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홈이 나 있어 작은 공간에 거주하는 1인가구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나만의 취향으로 공간을 채우는 홈스타일링에 관심이 많은 MZ 세대의 눈높이에 맞추어 아이보리, 블랙, 레드, 옐로우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다.

◇ 하이얼 글램글라스 시리즈 냉장고 (HRP255MDVW)

레트로 냉장고에 이어 다양한 색감으로 자신만의 키친 라이프를 연출할 수 있는 글램 글라스 냉장고는 2020년 첫 출시 이후 2023년까지 다양한 컬러의 신모델을 선보여왔다. 현재는 바닐라, 베이지, 핑크, 라벤더 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어 있으며, 거울처럼 반사되는 고광택의 글램 글라스 소재로 색상에 화사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사용의 편리성을 위해 직관적인 디자인을 채택했다. 냉장실이 상단에 위치한 콤비 스타일을 채용하여, 자주 사용하는 냉장실 사용 시에 허리를 숙일 필요가 없다. 또한, 해당 제품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해 유지비가 적은 가성비 제품을 찾는 1인가구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 하이얼 와인셀러 시리즈 (HWC200MNB)

요즘의 1인가구는 라이프 스타일을 거주 공간에 자유롭게 투영하여 집 안에 작은 바(Bar)를 만들거나, 자신만의 카페(Café), 게임룸 등을 만들기도 한다.

‘하이얼코리아’는 1인가구도 부담 없이 자신만의 홈 바(Home Bar)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용량대의 와인셀러 시리즈를 출시하여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베스트 제품인 HWC200MNB은 최대 84병까지 수납 가능하다. 4계절 내내 와인 보관에 적절한 온도를 스마트하게 컨트롤해주는 항온 제어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보관중인 와인을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풀스페이스 조명과 Caravaggio 딤라이트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높여준다.

또한 하단부 다용도 오크 나무선반은 다 못마신 와인을 세로로 보관하거나 반 눕혀 보관할 수 있어 내부 수납 활용도도 높였다.

높은 기술력과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인 이 제품은 합리적인 가격대로 지속적으로 인기가 높은 제품 중 하나이며, 2023년 하반기 다나와(danawa) ‘히트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하이얼코리아 와인셀러 시리즈는 최대 12병까지 보관 가능한 미니 와인셀러 HWC35MNB, 상하로 구분된 저장 공간별로 와인 최적화 보관이 가능한 듀얼 와인셀러 HWC43MNB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출시되어 있으며, 하이얼코리아 공식 스토어팜에서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