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4.03.20 07:31

브라이언 “나보다 심해” 깔끔함 1티어 자리 내준 청결 女의 정체는? (연애의 참견)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19일 KBS Joy ‘연애의 참견’(연출 장경은PD) 218회 해외 출장으로 자리를 비운 한혜진을 대신해 스페셜 MC로 ‘No.1 깔끔남’ 브라이언이 출연해 독설마저 깔끔하게 내뱉으며 역대급 리액션을 선사했다.

녹화 시작 전부터 MC들과 로봇 청소기 얘기만 15분을 나누며 ‘깔끔함 1티어’ 다운 면모를 보인 브라이언은 '깔끔' 하면 어디 가서 밀리지 않는 서장훈이 과거 한 프로그램에서 브라이언의 집에 방문해 매운 음식을 먹으며 땀 한 방울을 흘렸다가 카펫을 버리게 한 '땀 에피소드'의 전말을 밝히기도 했다.

당시 치매를 앓고 있던 반려견이 카펫에 오줌을 싸 버리려던 찰나에 방송 촬영을 하게 됐고, 장훈의 땀 때문에 미련 없이 카펫을 버렸다는 속 사정을 털어놓은 브라이언에게 서장훈은 “딱 한 방울 흘렸다”라고 강조했으나 브라이언은 “한 방울이 컸다”라고 받아쳤다.

이어 서장훈은 자신은 집이 어질러질까 봐 사람들을 초대 안 하는 반면 청결을 중요시하면서도 홈파티를 즐기는 브라이언을 "특이하다"라고 인정했고, 브라이언은 “형 땀 사건 이후로 홈파티를 줄였다”라고 농담을 던지고 이후 사연 소개 도중 “집 초대는 필터링을 위한 것. 깨끗하면 다시 초대하고 더러우면 밖에서만 만난다”라고 설명하며 “서장훈은 매운 것만 안 먹으면 OK”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방송에서는 충격적인 청결 기준과 그에 따른 무례한 행동으로 분노를 산 깔끔쟁이 여자친구 사연이 소개됐다.

청결에 예민해 밖에서는 5성급 호텔 화장실만 사용하는 여자친구로 인해 데이트는 늘 호텔과 그녀의 집 근처에서만 한다고 전한 고민남은 사랑을 나누던 중에도 땀을 흘리자 여자친구가 두 번이나 샤워를 시켰다고 말해 충격을 더했다.

어느 날 여자친구의 집에 간 고민남은 바닥에 나뒹구는 손톱과 욕실 하수구에 수북이 쌓인 머리카락에 충격을 받았고, 머리를 3~4일에 한 번씩 감고 치실을 재사용하는 것은 물론 같은 양말을 3일 연속으로 신어 발 냄새가 나는데도 “나 발에 땀 안 나서 괜찮아”라는 여자친구의 당당한 태도에 고민남은 할 말을 잃는다.

게다가 고민남 누나 집에 함께 놀러 간 여자친구는 바닥에 먼지가 많으면 신고 있던 스타킹을 버린다며 브라이언이 “분리수거 센터에서 가지고 왔어?”라고 반응할 정도로 더러운 실내화를 챙겨왔고, 살갑게 밥 위에 갈비를 올려 준 누나에게 “남의 젓가락 닿은 음식은 못 먹어서요”라며 예의 없이 말하는 것은 물론 코피가 나 집에 간다며 황급히 자리를 뜨고 고민남 앞에서 깨끗한 휴지를 뽑으며 “너희 매형 아저씨 냄새 너무 힘들어서”라며 선 넘는 행동까지 보여 그간 참아왔던 분노를 폭발하게 했다.

주우재는 “청결을 떠나서 사회성이 떨어져 보인다. 인성 때문에라도 헤어지길 추천한다”라며 단호히 이별을 권했고 브라이언은 “연인이라면 미운 점들을 고치려고 노력해야 하는데 고민남에게서만 문제를 찾는 여자친구를 보니 깨끗하게 정리하는 게 맞다”라고 최종 참견을 남겼다.

한편, 전 여자친구와 현 썸녀의 합의하에 ‘투썸’을 진행 중이지만 만날수록 회의감만 더해간다는 고민남의 사연도 공개됐다.

3년 연애 후 다른 남자가 생겼다며 고민남을 매몰차게 찼던 전 여자친구는 반 년 만에 다시 돌아와 현재 썸녀가 있다는 고민남에게 “나랑 걔 둘 다 만나 보고 네가 결정하면 되잖아”라며 ‘투썸’을 제안하고, 이에 썸녀도 “오기 생기네?”라며 도전장을 받아들여 고민남 인생에서 가장 큰 위기라는 ‘투썸’ 관계가 시작된다.

“남자 입장에서 ‘투썸’ 제안을 마다할 사람이 있을까?”라는 김숙의 질문에 주우재는 “무조건 좋죠”라고 답한 반면 브라이언은 “난 불가능, 사랑은 둘로 나눌 수 없어”, 서장훈도 “투썸 NO”를 외쳤다.

두 여자와 한 번씩 번갈아 데이트하던 고민남은 예전과는 다른 전 여자친구의 행동에 짠한 감정과 좋은 감정을 느끼다가도 재밌고 새로운 일상을 선물해 주는 썸녀에게 설레며 상황을 즐겼으나, 결국 의도치 않게 삼자대면 상황이 발생되는 등 ‘투썸’을 지속할수록 회의감을 느끼게 된다.

이에 브라이언은 “투썸을 게임처럼 즐기는 고민남도 이상하다. 둘 다 정리하고 새로운 인물을 만나라”라는 의견을 냈고, 서장훈은 “이 거지 같은 관계에 왜 에너지를 소비하나? 셋 다 최소 6개월은 연애 휴식을 처방한다”라며 최종 참견을 마쳤다.  

방송을 마치며 브라이언은 “완전 꽂혔다! 청소하고 연애의 참견만 시청할 것”이라는 소감을 남기며 “한혜진 씨 그냥 외국으로 보내세요”라고 재치 있는 농담으로 마무리했다.

매주 화요일 밤 10시 30분 KBS Joy에서 방송되는 ‘연애의 참견’의 더 많은 영상은 주요 온라인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등) 및 포털 사이트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