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4.03.16 09:27

시큐어앱, 몸캠피싱 24시간 상담 도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몸캠피싱 범죄는 이성을 가장한 협박범이 온라인 채팅, SNS, 커뮤니티 등을 통해 피해자에게 접근하고 적당한 기간 피해자와 소통하며 친밀감을 형성해 경계심을 무너뜨린 뒤 음란 영상 통화, 페이스톡 등을 통해 해당 영상을 녹화하여 확보하고 악성파일(apk) 설치 유도로 금전을 갈취하는 범죄를 말한다.

많은 피싱 중에서 최근 인스타피싱 유형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인스타그램에서 낯선 이성이 연락을 해 영상통화 하자고 하며, 팔로우 목록을 캡처해서 지인 및 온라인상에 유포 하겠다고 협박을 하는 몸캠피싱이 극성이라고 한다.

또한, 카카오톡 대포계정이 보이스피싱과 몸캠피싱 범죄에 악용되고 있으며, 이러한 피싱 조직들은 대부분 해외에 위치하여 범죄를 발생시키고 있고 IP를 우회하여 활동하기 때문에 검거 및 추적이 어려운 상황이다.

이렇게 ‘몸캠피싱’를 포함해 사이버 범죄의 수법이 갈수록 다양화되고 지능화되고 있다. 

시큐어앱임한빈 대표는 "디지털 성범죄 보안 업체 시큐어앱’은 24시간 상담 센터와 출장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에 있다. 늦은 저녁 및 새벽시간에도 피해자와의 소통을 기반으로 조속한 피해 해결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몸캠영상 유포 차단을 집중적으로 모든 인원이 투입해 각 팀별로 업무에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몸캠피싱 피해자들 대다수 몸캠피싱에 대한 안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라며 “그 누구도 몸캠피싱 범죄로부터 방심을 해선 안되며, 평소 보안 수칙을 준수하고 출처를 알 수 없는 파일 및 낯선 사람의 메시지 등 몸캠피싱, 로맨스스캠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