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음악
  • 입력 2024.03.15 09:11

베이비몬스터, 한달만에 또 ‘케이팝레이더’ 1위 차지

 ‘케이팝레이더’ 베이비몬스터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케이팝레이더’ 베이비몬스터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베이비몬스터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또다시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가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15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가 발표됐다.

이번 주 차트에서는 베이비몬스터가 ‘스턱 인 더 미들(Stuck In The Middle)’로 또 다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달 2주 연속으로 정상을 차지한데 이어 약 한달만에 왕좌를 탈환했다는 점에서 베이비몬스터의 영향력을 실감케 한다.

베이비몬스터의 ‘스턱 인 더 미들’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3월 2주차 집계 기간 (2024년 3월 7일 ~ 2024년 3월 13일) 동안 1,531만뷰를 기록하였다. 공개 후 한달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1천 5백만뷰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역시 케이팝 평균인 1천 9백명을 훌쩍 뛰어넘는 2만 2천명을 기록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해당 일주일 동안 무려 3만 3천명 증가하였으며, 트위터 팔로워는 약 7천명이 증가하였다.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평균 6천 2백명, 트위터 팔로워가 평균 169명 가량 증가한 것을 보아 뜨거운 인기임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또 다시 1위 자리를 탈환한 신인”이라며 “뮤직비디오 성적도 놀랍지만 스포티파이에서도 좋은 행보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 10에는 그룹 싸이커스(xikers)의 ‘위 돈 스톱 (We Don’t Stop)’이 2위, 솔로 가수 청하의 ‘이니 미니(EENIE MEENIE)’가 3위, 아이칠린(ICHILLIN')의 ‘온 마이 립스(ON MY LIPS)’가 4위로 진입해 주목을 받고 있다.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되는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의 팬덤 데이터 서비스 케이팝레이더(www.kpop-radar.com)에서 제작하는 차트다.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90% 이상이 해외에서 소비되는 케이팝의 현재 상황에 맞춰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유일한 케이팝 전용 차트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발매일은 물론이고,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등과 같은 주요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에서 일어나는 팬덤의 증감 수치를 반영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