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은희 기자
  • 음악
  • 입력 2014.11.12 18:47

[영상] 규현, 첫 솔로 앨범 ‘광화문에서’ 뮤비 티저 공개

13일 자정 각종 음악사이트 통해 음원 공개

▲ 규현의 첫 솔로 앨범 ‘광화문에서’ 재킷. ⓒSM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박은희 기자] 차세대 발라드 황태자 규현의 ‘광화문에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규현은 12일 공식 홈페이지와 SMTOWN 유튜브 채널, 페이스북 등을 통해 첫 솔로 앨범 ‘광화문에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규현의 새로운 모습과 감성 발라더로 변신한 모습이 담겨있으며 신곡 ‘광화문에서’의 일부분을 만날 수 있어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규현은 13일 자정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국내 음악사이트를 통해 첫 미니앨범 ‘광화문에서’를 공개한다.

이번 앨범에는 서정적인 멜로디와 규현의 감미로운 보이스가 완벽한 조화를 이룬 타이틀 곡 ‘광화문에서(At Gwanghwamun)’는 물론 이루마의 감성 짙은 피아노 선율이 곡 특유의 쓸쓸함과 애잔함을 더하는 ‘Eternal Sunshine’, Honeydew’O(브라운아이드소울 정엽 & 에코브릿지)가 공동 작업한 ‘뒷모습이 참 예뻤구나(At close)’가 담겨있다.

또 수록곡 ‘이별을 말할 때(Moment of farewell)’는 이별의 말을 들은 순간을 현실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발라드 곡이며 ‘사랑이 숨긴 말들(One confession)’은 남자의 가슴 시린 고백을 담아 감성발라더 규현의 한층 성숙해진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이문세의 히트곡을 새롭게 편곡한 리메이크 곡 ‘깊은 밤을 날아서(Flying, deep in the night)’, 규현의 자작곡이자 동방신기 최강창민이 작사에 참여한 ‘나의 생각, 너의 기억(My thoughts, Your memories)’ 등 다채로운 감성의 총 7곡이 수록돼 있어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특히 이번 앨범은 다수의 히트곡을 만든 작곡가 켄지, 피아니스트 이루마, Honeydew’O(브라운아이드소울 정엽 & 에코브릿지), 히트 작곡가 윤영준, 인기 작사가 양재선, 동방신기 최강창민 등 유명 작곡·작사가들이 참여해 규현과 환상적인 호흡을 맞췄다.

한편 규현은 첫 솔로 앨범 발매를 기념해 오는 13일 오전 11시 예스 24 무브홀에서 가을음악회 ‘광화문에서’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