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4.03.08 14:10

[PL] 숨 막히는 PL 선두 싸움, 드디어 성사된 펩클라시코

PL 26경기 무패 ‘홈 극강’ 리버풀, 맨시티 상대 승리 도전… 살라 복귀 여부 주목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월요일 새벽, 이 경기 이후 PL 우승 판도는 대격변을 맞을 예정이다. 그 주인공은 클롭의 리버풀과 펩의 맨체스터 시티(맨시티)다. 두 팀의 승점 차는 단 1점, 이 경기의 승자가 우승에 가까워지는 만큼 두 감독의 지략 대결도 눈여겨볼 만하다. 리그 18골 홀란드와 15골 살라의 맞대결로도 기대를 모으는 PL 28R ‘펩클라시코’ 리버풀 대 맨시티 경기는 11일 월요일 밤 새벽 0시 45분 TV 채널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과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리버풀 살라 ⓒ리버풀 공식 SNS
리버풀 살라 ⓒ리버풀 공식 SNS

올 시즌을 마치고 사임 의사를 밝힌 클롭이 마지막 PL 우승 트로피에 도전한다. 리그 기준 홈 26경기 무패, 여전히 극강의 행보를 보이고 있는 리버풀은 맨시티라는 가장 큰 산을 만났다. 최전방에서 활약하는 누녜스가 3경기 연속골을 기록하며 공격을 이끄는 가운데 부상으로 이탈했던 ‘에이스’ 살라도 맨시티전 출격을 준비한다. 현재 리그 15골을 기록하며 변함없는 파괴력을 보여주는 살라가 리버풀의 우승 경쟁에 힘을 보탤지 기대가 모인다.

리버풀vs맨시티 ⓒSPOTV NOW
리버풀vs맨시티 ⓒSPOTV NOW

현재 맨시티를 막을 팀은 어디일까. 리그 12경기 무패, 공식 경기 모두를 포함하면 올 시즌 20경기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는 맨시티의 행보가 매섭다. 홀란드와 더브라위너가 공격을 주도하는 가운데 최근 폼이 오른 필 포든의 활약이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로드리, 디아스 등이 후방에 버티고 있어 빈틈이 없어 보인다. 맨시티가 과연 험난한 안필드 원정에서 선두 탈환에 성공할 수 있을까. ‘괴물’ 홀란드가 ‘철벽’ 판 다이크가 버티는 수비진을 뚫어낼지도 관건이다.

맨시티 홀란드 ⓒ맨시티 공식 SNS
맨시티 홀란드 ⓒ맨시티 공식 SNS

PL 우승 향방이 결정될 PL 28R 리버풀 대 맨시티, ‘펩클라시코’의 마지막회는 11일 월요일 밤 새벽 0시 45분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