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음악
  • 입력 2024.03.08 09:45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웹툰 ‘킬러 배드로’와 컬래버 OST 발매

사진 제공 뮤직앤뉴
사진 제공 뮤직앤뉴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네이버웹툰 ‘킬러 배드로’와 컬래버 OST를 발매한다.

2023년 8월 연재 시작 이후 회차를 거듭하며 압도적인 액션과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독자들을 매료하는 인기 액션 웹툰 ‘킬러 배드로’. 팬들의 기대와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는 세 번째 OST ‘Wego Wego(위고 위고) - Xdinary Heroes(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오늘 8일 공개된다. 

‘Wego Wego’는 글로벌 성장 잠재력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차세대 K팝 슈퍼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이하 엑디즈)의 데뷔 후 첫 OST 참여 곡이다. 변화무쌍한 파트와 개성이 돋보이는 얼터너티브 록 넘버로, 저음부터 초고음까지 고르게 분포된 음역이 긴장감과 통쾌함을 번갈아 선사한다. 

보잘것없는 존재이지만 두려워하지 않고 한 발 더 내디뎌 보겠다는 삶의 자세를 강렬한 음악과 가사로 힘차게 풀어냈다. 주인공 배드로가 조직의 진실에 가까워지며 발생하는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에 생동감을 불어 넣어줄 예정이다. 

엑디즈는 지난해 첫 단독 콘서트와 월드투어를 성료 하며 음악적 활동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다. 지난해 발매한 미니앨범 '데드록(Deadlock)'과 '라이브록(Livelock)‘ 등 강렬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하는 특유의 음악 스타일과 열정적인 무대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제33회 ’서울가요대상‘ 밴드상, ’31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3‘ 밴드 부문 특별상 등 여러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차세대 K팝 슈퍼 밴드로의 가능성과 실력을 증명했다. 

매주 토요일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킬러 배드로‘는 ’싸움독학‘의 김정현 작가와 ’화이트 블러드‘ 임리나 작가가 의기투합한 완벽한 킬러 액션물로 주목받고 있다. 무기를 가리지 않는 기발한 액션과 장르를 넘나드는 에피소드들, 압도적인 작화로 토요웹툰 상위권을 장식하고 있다. 국내 인기에 힘입어 영어 연재도 시작했으며, 3월부터는 프랑스어, 독일어 연재를 앞두고 있어 글로벌 시장 본격 진출을 앞두고 있다.  

한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와 네이버웹툰 ’킬러 배드로‘의 컬래버 OST ’Wego Wego'는 오늘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