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4.03.07 08:51

데이식스, 전곡 작사-작곡 참여한 신보 'Fourever' 트랙리스트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DAY6(데이식스)가 3월 18일 신곡 'Welcome to the Show'(웰컴 투 더 쇼)를 발표하고 약 3년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다.

DAY6는 오는 18일 새 미니 앨범 'Fourever'(포에버) 발매에 앞서 공식 SNS 채널에 트레일러 필름, 스케줄러, 앨범 프리뷰 필름 등 티징 콘텐츠를 순차 오픈 중이다. 7일 0시에는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선보이고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렸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신보에는 타이틀곡이자 1번 트랙 'Welcome to the Show'를 비롯해 'HAPPY'(해피), 'The Power of Love'(더 파워 오브 러브), '널 제외한 나의 뇌 (Get The Hell Out)'(겟 더 헬 아웃), '나만 슬픈 엔딩', '사랑하게 해주라', '그게 너의 사랑인지 몰랐어'까지 총 7곡이 실린다. 멤버들이 전곡 작사, 작곡 크레디트에 이름을 수놓았고 DAY6와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춘 작곡가 홍지상이 의기투합해 '믿듣데'(믿고 듣는 데이식스) 특유의 감성을 짙게 칠했다.

특히 신곡명 'Welcome to the Show'는 지난 6일 공개된 앨범 프리뷰 필름에 등장해 국내외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1막 마무리 후 '완전한 DAY6'로서 새로운 2막을 맞이하는 모습이 담긴 티저 영상 속 깜짝 스포일러 역할을 하며 흥미를 돋웠다.  

성진, Young K(영케이), 원필, 도운은 군 복무로 인한 3년간의 여백기를 마치고 비로소 하나가 되어 컴백한다. 오랜 기다림 끝에 만난 마이데이(팬덤명: My Day)와 K팝 팬들을 DAY6의 음악 여정 2막으로 초대하고 환영할 계획이다.

한편 DAY6는 3월 18일 오후 6시 여덟 번째 미니 앨범 'Fourever'와 타이틀곡 'Welcome to the Show'를 정식 발매한다. 멤버들의 군백기 동안 2017년 2월 발표한 곡 '예뻤어'와 2019년 7월 미니 5집 타이틀곡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가 더블 역주행에 성공한 만큼 열렬한 관심 속 컴백을 맞이하고 화력을 이어간다. 4월 12일~14일에는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