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문화
  • 입력 2024.03.06 09:12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음반제작지원 'I Am A Musician' 추진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김창수)이 운영하는 충남음악창작소가 지역기반 뮤지션 대상 음반제작지원 사업인 ‘I Am A Musician’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2017년을 시작으로 8년차 맞이하는 ‘I Am A Musician’은 지역뮤지션을 발굴해 대중음악에 대한 음반제작부터 발매, 유통까지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그동안의 프로젝트들을 통해 충남의 지역 뮤지션들을 배출하여, 소속사 전속계약 체결, 드라마 OST 참여 등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

해당 프로젝트는 정규앨범을 제작·발매한 이력이 없는 충남 지역뮤지션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3월 29일 오후 3시까지 소정의 양식을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 절차는 1차 서류(계획서, 영상, 포트폴리오 등) 평가와 2차 공개 오디션(라이브 및 인터뷰)를 통해 최종 10팀을 선발해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단계별 제작지원을 통해 지역뮤지션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키고 국내외 시장에 노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1단계로 10팀의 디지털 싱글앨범 제작 및 저작권등록 등 지원한 후 중간평가를 통해 최종 3팀을 선발해 음악산업 전문 프로듀서 및 A&R 전문기업 등과의 협업 지원하게 된다.

진흥원 최승희 책임은 “지역뮤지션의 역량을 펼쳐,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 중이며, 앞으로도 충남지역 뮤지션들이 국내외 시장에서 왕성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또는 충남음악창작소 홈페이지 모집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