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4.03.04 09:57

'생활의달인' 햄버거 스테이크의 달인-설박 달인-부산 M슐랭 투어-진주 공장 달인 소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4일 방영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햄버거 스테이크의 달인, 설박 달인 Ⅲ 절박, 은둔식달 스페셜 – 2024 부산 M슐랭 투어, 진주 공장 달인이 소개된다.

SBS '생활의 달인'
SBS '생활의 달인'

<햄버거 스테이크의 달인>

일본 시부야 함바그의 대표격인 한 식당. 맛과 위생, 원재료 관리까지 철저하게 심사한다고 알려진 국제 인증 ‘몬드셀렉션’에 선정될 정도로 이름난 곳이다. 25년 동안 야끼니꾸를 전문으로 구워 온 야스카와 달인의 함바그는 야끼니꾸만큼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숯불에 구워 불향과 감칠맛까지 더해져 한번 맛보면 눈을 질끈 감게 될 정도라는데… 이렇듯 현지에서도 쉽게 맛볼 수 없다는 함바그가 한국에 상륙했다

한국 현지에서 구할 수 있는 최고의 재료만을 이용해 만드는 함바그 한 상. 이천 쌀, 와규 등을 사용해 정성스레 숯불에 구워낸다. 여기가 일본인지 한국인지…숯불 향 가득한 함바그를 맛보러 떠나본다.

SBS '생활의 달인'
SBS '생활의 달인'

<설박 달인 Ⅲ 절박>

설박 인생 7년 차 직장 생활의 스트레스를 날리기 위해 매주 주말 산으로 떠나 비박을 즐기는 김순종 달인. 지난 2주간은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설박 노하우를 생활의 달인을 통해 소개했다. 그렇다면 눈이 녹으면 설박 달인은 무엇을 할까? 그래서 준비해 본 설박 달인 3탄. 이번엔 절벽이다

울퉁불퉁 험한 돌산을 거침없이 오르고, 아찔한 높이의 절벽에서 쿨쿨 잠도 잔다는 달인의 비박 현장. 든든한 안전장치만 있다면 광활한 풍경을 이불 삼아 하룻밤을 보낼 수 있다고. 가방을 이용한 안전장치는 필수고, 김장 비닐만 있다면 나무 위에서 따뜻하게 잠자기도 가능하다. 절벽 위 바위를 지붕 삼아 펼치는 무한한 비박의 세계.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달인의 절벽 비박 노하우를 들어본다.

<은둔식달 스페셜–2024 부산 M슐랭 투어>

세계적인 권위의 미식 안내서 ‘미쉐린 가이드’가 <서울·부산 2024> 편을 발표했다. 2017년 서울 편을 처음 발간한 뒤 7년 만에 한국 2대 도시로 영역을 확장했다. 가격, 맛, 분위기까지 철저히 검증해 꼽았다는 리스트를 살펴보다 발견한 반가운 식당도 있었다. 741회 장어덮밥 달인. 꾸준히 맛을 유지한 덕에 미쉐린 가이드에 오를 수 있었단다. 이밖에도 돼지 뼈 100% 구수하고 진한 맛에 생후 100일 된 아기부터, 80세가 넘은 노인까지. 그야말로 남녀노소가 기다려 먹는다는 돼지국밥. 직접 반죽한 찐빵 안에 달짝지근한 삼겹살 조림, 새우튀김 볼 등을 넣어 먹는 대만식 햄버거 바오 맛집 칼칼하면서도 진한 고기 국물의 진수. 대만식 우육면. 전통 냉면의 맛을 재현했다는 평양냉면. 생활의 달인 출신, 불맛 가득 장어덮밥까지 은둔식달 스페셜을 통해 한눈에 살펴본다.

SBS '생활의 달인'
SBS '생활의 달인'

<진주 공장 달인>

과거 중년 여성의 상징이었던 진주의 화려한 급부상 고급스러우면서도 귀여운 매력이 있어서일까. MZ세대의 대표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진주 목걸이는 여성은 물론 남성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대세 액세서리이다. 이러한 사랑에 힘입어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졌다는 모조 진주 공장의 달인을 찾는다.

모조 진주의 핵심은 진짜와 똑같은 모양과 퀄리티를 내는 것. 매끈한 광택과 빛깔을 유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작업은 바로 코팅이다. 진주알들이 코팅액에 서로 들러붙지 않도록 한 알 한 알 일정한 간격으로 고정해야만 한다는데. 조금이라도 집중력이 흐려지는 순간, 불량품이 대량으로 나오기 때문이다. 장인 정신이 없다면 절대 할 수 없는 섬세함의 연속이다. 완성된 진주를 한 치의 흐트러짐 없이 한 번에 꿰어내는 달인의 손놀림까지. 오직 달인만이 펼칠 수 있는 기술로 탄생하는 모조 진주의 뽀얀 자태를 만나본다.

햄버거 스테이크의 달인, 설박 달인 Ⅲ 절박, 은둔식달 스페셜 – 2024 부산 M슐랭 투어, 진주 공장 달인은 오는 4일 밤 9시에 <생활의 달인>에서 방영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