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4.02.26 14:32

SBS문화재단, 대한브레이킹경기연맹 공동주최한 ‘브레이킹 프로젝트 6회 대회’ 성황리 종료

브레이킹 프로젝트 6회, 수상자 기념촬영
브레이킹 프로젝트 6회, 수상자 기념촬영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SBS문화재단과 대한브레이킹경기연맹(이하 KBF)이 공동주최하는 ‘제 6회 브레이킹프로젝트’가 2월 24일 토요일 경기도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열렸다. 

브레이킹프로젝트는 2024년 파리올림픽에 ‘브레이킹’이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것을 계기로 대한민국 브레이킹 인재발굴과 육성을 목적으로 2021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2024년 파리올림픽과 같은 1대1(개인전) 방식으로 아래와 같이 총 3개 부문이 진행됐다. OPEN(오픈)부문 수상자는 박민혁(Zooty zoot)이 우승했고, 최승빈(Heady)은 준우승, 안훈(Dsleep)은 3위를 차지했다.

여성만 참여 가능했던 BGIRL(비걸)부문 우승자는 전지예(Freshbella), 준우승은 최예슬(Ashes), 3위는 추서현(Chur)이 차지했다.

고1~2003년생까지만 참여 가능한 RISING STAR(라이징스타)부문 우승자는 전은혁 (Juuzou), 준우승은 안정민 (GoodMind), 그리고 3위 심병현(BLO)이다.

브레이킹 프로젝트 6회, 심사위원 김헌우
브레이킹 프로젝트 6회, 심사위원 김헌우

대회 외에도 행사장 주변에 각종 체험 이벤트를 진행해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으며, 2021년 첫 회부터 현재까지 브레이킹 프로젝트를 다녀간 브레이킹 국가대표들과 대한민국 비보이, 비걸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국가대표 응원 메시지’ 공간을 함께 운영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브레이킹프로젝트 출신 국가대표>

김종호/LEON : 제1회 오픈 우승

박인수/KILL : 제1회 라이징스타

최승빈/HEADY : 제2회 심사위원, 제3회 오픈 준우승, 제6회 오픈 준우승

김예리/YELL : 제3회 비걸 우승

김헌우/WING : 제1회 심사위원, 제6회 심사위원

전지예/FRESH BELLA : 제6회 비걸 우승  

특히, 이번 브레이킹프로젝트에는 現 브레이킹 국가대표 김헌우(WING)와, 전지예(FRESH BELLA)가 각각 심사위원과 비걸 참가자로 참여했다.  

대한브레이킹경기연맹의 김헌준 부회장은 “SBS문화재단의 지속적인 지원 덕분에 대한민국 브레이킹 국가대표를 탄생시킬 수 있었고 이번 파리올림픽 무대에서 메달을 노릴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 우승자를 비롯한 수상자들은 상금과 함께 1년간 다양한 선수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