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4.11.07 20:40

김동률 음악에세이, '이효리-이상순-윤여정-엄정화' 나레이션 참여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뮤지션 김동률의 음악 에세이 '김동률의 동행, 음악을 읽다'에 이효리, 이상순, 윤여정, 엄정화, 존박, 오상진, 조원선 등이 나레이션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달 14일 부터 엄정화를 시작으로 이번 '김동률의 동행, 음악을 읽다'는 김동률 '동행' 앨범을 듣고 그 곡의 제목에 해당하는 에세이를 강세형이 쓰고, 김동률과 지인들이 나누어 읽는 방식이다. 7일 현재까지 이효리, 이상순, 윤여정, 엄정화, 존박, 오상진, 조원선 등이 나레이션에 참여해 주목 받고 있다.

김동률은 7일 자신의 SNS에 "효리와 상순 씨를 보고 있으면 이렇게 찰떡궁합인 두 사람이 '왜 이제야 만났나' 하는 생각이 들다가도 이렇게 만난 것이 참 다행스럽다라는 생각이 들기도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하며 나레이션 참여에 감사함을 전했다.

▲ 김동률 음악에세이에 이효리·이상순·윤여정·엄정화 등이 나레이션으로 참여했다. ⓒ뮤직팜

김동률은 "10년 전으로 돌아가 누군가가 상순 씨에게 네가 이효리랑 결혼하게 될 것이다. 10년 전으로 돌아가 누군가가 이효리에게 네가 이상순과 결혼하게 될 것이다, 말했더라면 둘 다 믿었을까요?"라고 전했다.

이어 "사람의 인연이란 이렇게 신기하고도 오묘한 것이지요. 그렇게 긴 시간과 먼 길을 돌아 돌아서 한 사람과 한 사람을 결합시키는 마지막 퍼즐의 한 조각을 찾게 된 순간, 그 순간을 놓치지 않고 하나가 된 이 둘은 제주도에서 정말 행복하게 살고 있더이다"라고 남겼다.

또한 "지난 5월 기타 녹음을 위해 결혼식 이후 처음으로 상순 씨 효리 집을 방문했었는데요. 그저 신혼의 깨가 쏟아지는 흔한 신혼부부의 느낌이라기보다는 서로의 가치관을 공유하며 함께 이뤄나가고자하는 '동지' 같은 느낌을 받았더랬습니다. 어느덧 서로가 서로를 너무 닮아버린 모습에 무척 안심이 되고 또 부럽기도 하고 그랬습니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번 '퍼즐'의 나레이션은 제가 기타를 녹음했던 소길 스튜디오에서 상순 씨와 효리가 손수 녹음해서 보내주었습니다. '재밌겠는데?' 하며 흔쾌히 수락해준 효리와 녹음하랴 한 마디 찬조 출연하랴 애써준 상순 씨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빛과 소리의 향연이라는 평가를 받아온 김동률의 이번 투어 콘서트 '동행'은 부산, 성남, 광주, 고양, 전주, 서울, 대구, 대전 총 8개 도시에서 총 17회 열린다. 현재 전주 2회차 공연 잔여 100여석을 남기고 전석이 매진됐을 만큼 김동률 공연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김동률은 오는 8일, 9일 양일간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2014 김동률 전국 투어 콘서트 '동행' 두 번째 도시 투어 공연을 갖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