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4.02.26 10:01

참편한한의원 서면점 임용균 원장, MBC 메디컬다큐365 출연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참편한한의원 임용균 원장이 26일 MBC 메디컬다큐365에 출연한다.

방송은 척추관 협착증을 가진 분들의 매선요법을 통한 치료에 관하여 진행된다.

임용균 원장은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몸의 근육량이 감소하고 인체 전반의 기능이 약해지게 되는데, 이러한 경우 한의학적 치료는 몸을 보존하고 도우면서 좋은 치료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며 “매선요법, 추나요법 등의 한의학 치료는 우리 몸에 손상이나 부작용을 동반하지 않는 장점이 있다. 또한, 허리 통증 치료 과정에서 몸의 기능과 저항력을 강화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일상생활을 힘들게 하는 만성 허리 통증은 살아가는데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질환이다. 퇴행성 변화는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으며, 제대로 걷지 못해 주저앉거나 심한 고통으로 인해 정신적인 문제까지 발생할 수 있다. 특히 고령 환자의 경우 통증을 이겨내기 힘들어하기 때문에 몸을 손상하지 않으면서 치료할 수 있는 한의학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임용균 원장은 “매선요법은 우리 몸에 의료용 실을 이용해서 각종 질환을 치료하는 한의학적 치료법이다. 자가 치유력을 이용해서 치료하는 방식이므로 치료 과정이 매우 안전하고 허약하거나 고령인 사람도 시술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해당 방송은 MBC 메디컬다큐365에서 '척추관 협착증을 치료하는 매선요법'을 주제로 2월 26일 방영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