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4.02.21 01:29

[CL] 인터밀란 vs AT마드리드, 챔스 8강 자리를 건 혈투

'역대급 행보’ 라우타로 마르티네스, 홈에서 AT마드리드 상대로 승리 이끌까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21일 수요일 새벽, 세리에A 선두 인터밀란과 스페인 강호 AT마드리드가 챔피언스리그 16강에서 격돌한다. 리그 20골 고지에 오른 라우타로의 활약에 기대가 모이는 가운데 조별리그 6경기 5골을 기록한 그리즈만의 활약 역시 눈여겨볼 만하다. 승리를 다짐한 두 팀의 맞대결에서 8강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팀은 어디일까.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인터밀란 대 AT마드리드 경기는 21일 수요일 새벽 5시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츠 OTT 채널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AT마드리드 그리즈만ⓒAT마드리드 공식 SNS
AT마드리드 그리즈만ⓒAT마드리드 공식 SNS

이번 시즌 인터밀란의 기세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세리에A 선두를 달리는 인터밀란은 올 시즌 단 12실점만을 내주며 5대 리그 최소 실점팀으로 거듭났다. 또한 리그에서 20골을 넣으며 맹활약 중인 라우타로 마르티네스의 득점감각 역시 돋보인다. 이탈리아 내에서는 막을 자가 없는 인터밀란이 과연 스페인의 AT마드리드 상대로 승리를 가져올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쏠린다.

한편 원정팀 AT마드리드는 ‘에이스’ 그리즈만을 앞세워 승리를 노린다. 그리즈만은 챔스 6경기에 나서 5골을 기록하며 득점 공동 선두에 올라있는 등 맹활약하고 있다. 전방에서 합을 맞춘 모라타가 부상을 당하며 변수를 맞이했지만, 코레아와 요렌테가 나란히 멀티골을 기록하며 그의 공백을 메웠다. 2년 만에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을 노리는 AT마드리드가 험난한 인터밀란 원정에서 승리를 가져올 수 있을까. ‘부동의 에이스’ 그리즈만의 활약이 관건이다.

같은 시각 네덜란드에서도 챔스 16강 1차전이 열린다. 홈 8경기 무패 PSV와 공식전 11경기 무패 도르트문트가 챔피언스리그 8강 자리를 두고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더 용-페이르만, 퓔크르크-브란트의 에이스 간 화력 싸움도 많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어느 팀이 승리를 가져갈지 기대가 모인다.

인테르 라우타로ⓒ인테르 공식 SNS
인테르 라우타로ⓒ인테르 공식 SNS

21일 수요일 새벽 5시에 킥오프되는 23-24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인터밀란 대 AT마드리드 경기는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생중계된다. 같은 시각 PSV와 도르트문트의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경기는 스포티비 온2(SPOTV ON2)에서 생중계되며 두 경기 모두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