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4.02.19 09:56

'생활의달인' 오늘(19일) 유부 김밥 달인-수제 가발 달인-설박 달인 등 소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19일 방영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유부 김밥 달인, 40년 수제 가발 달인, 은둔식달 – 정체불명 은둔식달 “와인 다이닝”, 설박 달인 2탄 “빙박” 편이 소개된다.

SBS '생활의 달인'
SBS '생활의 달인'

<유부 김밥 달인>

생활의 달인에 등장해 많은 관심을 받았던 사당동 유부 김밥과 방배동 유부 김밥을 기억하시나요! 이제는 서울의 대표 유부 김밥으로 여겨지는 두 김밥집. 알고 보니 놀라운 맛을 전수한 스승이 한 사람이라는데. 사당동 유부 김밥 방영 당시 김밥 레시피는 ‘고모님에게 배웠다’라는 인터뷰를 했던 김용배 달인. 드디어 그 고모님을 만나보았다. 볶은 유부에 우엉을 더해 촉촉함을 잃지 않은 유부 김밥. 가히 원조 달인의 손맛은 달라도 달랐다. 고구마, 팥, 배추 끓인 물 등을 사용해 만드는 달인만의 양념 비법. 김밥 하나 만드는데 하루를 꼬박 쓰는 정성에 감탄만 나온다!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유부 김밥의 원조 달인을 만나본다!

SBS '생활의 달인'
SBS '생활의 달인'

<40년 수제 가발 달인>

탈모인 1,000만 시대! 머리숱이 적은 사람, 정수리가 비어 있는 사람, 머리카락이 하나도 없는 사람, 그 누구 와도 새사람이 되어 나간다는 가발 가게를 찾는다.

40년째 맞춤 가발을 만들고 있는 김수연 달인. 한 사람 한 사람의 얼굴형과 두상에 맞춰 가발을 제작하는 것은 기본. 정수리 방향, 흰머리 위치까지 전략적으로 배치하는 노하우가 있다는데. 말 안 하면 아무도 모르는 감쪽같은 가발 덕분에 웃음을 찾은 이들도 있었으니. 바로 항암 환자와 탈모 환자들! 빼곡한 정수리만큼 마음도 자신감으로 가득 찼단다. 아무리 흔들고 뛰어도 절대 벗겨지지 않는 것 또한 가발의 기술력. 과연 달인은 어떤 기술을 가지고 있을지? 생활의 달인에서 알아본다.

SBS '생활의 달인'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 정체불명 은둔식달 “와인 다이닝”>

아는 사람들만 안다는 삼각지의 비밀 맛집! 그날그날 눈에 띄는 신선한 재료로, 그때그때 사장님의 기분에 따라 맞춤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매번 바뀌는 메뉴도 재미있지만, 그날 가장 최고의 식재료를 맛볼 수 있어 손님의 사랑을 받는다는 달인의 가게. 부드럽고 기름기가 풍성해 와인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메로구이. 녹진한 맛 자랑하는 우니 육회 초밥. 깊고 풍부한 맛의 크림 파스타까지. 하나하나 보면 다 대단하지만, 모아 놓고 보면 무국적? 정체불명?! 특별한 고집으로 손님을 맞이하는 달인의 가게를 찾는다.

SBS '생활의 달인'
SBS '생활의 달인'

<설박 달인 2탄 “빙박”>

올해로 비박 인생 7년 차에 접어들었다는 캠핑 마니아 김순종 달인. 세 아이를 둔 가장이자 직장인이기도 한 달인. 직장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러 매주 주말마다 산에서 캠핑을 즐기게 됐단다. 어느새 비박의 경지에 오르게 된 김순종 씨. 요즘에는 겨울철에만 즐길 수 있는 설박에 푹 빠져 있다는데. 한겨울 눈 속에서 비박을 즐기는 달인의 생존 노하우, 두 번째 이야기. 강원도 최북단 오지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을 공개한다.

젖은 장작도 다시 보자. 휴지와 식용유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불을 붙일 수 있다? 추울 때 즐기면 가장 맛있다는 따끈한 골수 구이 굽는 법 공개. 그리고... 설박 보다 한 수 위. 꽁꽁 얼어있는 계곡 위에서 즐기는 “빙박”까지. 오직 달인만이 보여줄 수 있는 노하우를 알아본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