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4.02.19 09:38

'대학체전: 소년선수촌' 경희대-고려대-동국대-성균관대-연세대-용인대-중앙대-한국체육대, 첫 방송부터 도파민 폭발

MBC ‘대학체전: 소년선수촌’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지난 18일 첫 방송된 MBC ‘대학체전: 소년선수촌’(이하 ‘대학체전’)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명문 체대가 총출동해 치열한 신경전과 팽팽한 승부로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특히 경희대학교, 고려대학교, 동국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연세대학교, 용인대학교, 중앙대학교, 한국체육대학교(가나다 순) 출신 스포츠 레전드들이 직접 후배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 훈훈함을 안겼다. ‘대학체전’의 코치인 윤성빈은 한국체육대학교 후배들에게 “학교의 명예를 걸고 1등 해야죠”라며 의지를 북돋아 흥미진진한 경쟁을 예감케 했다.

아레나의 라운지에 모여든 8개 대학 학생들은 우승 후보와 탈락 후보를 직접 언급하며 견제를 주고받았다. 국가대표와 메달리스트를 최다 배출한 한국체육대학교가 학생들의 견제 1순위로 꼽힌 가운데 주장 안시현은 “2등 하러 멀리 오시느라 고생하셨다”며 광역 도발을 시전, 현장의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했다.

코치진 장은실, 이대훈, 윤성빈, 덱스와의 첫 만남까지 마친 학생들은 장애물 달리기와 목봉 밀기, 30kg 메디신 볼 넘기기로 구성된 1라운드 ‘주 종목 랭킹전’에 나섰다. 1라운드 1위 학교에는 첫 번째 탈락이 걸린 2라운드 대진 결정권이 주어지는 만큼 학생들은 각자의 필승 전략을 세우며 전투 모드에 돌입했다.

무엇보다 ‘대학체전’의 첫 경기인 장애물 달리기에서는 언더독의 반란이 일어나 눈길을 끌었다. 대부분의 대학교가 최약체로 지목했던 동국대학교가 예선 A조 1위를 차지, 결승전에 오르면서 입시 체육 강자다운 면모를 뽐낸 것. 여기에 육상 선수인 성균관대학교 박찬양이 탈락하는 이변이 발생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또한 예선 B조에서는 한국체육대학교 조홍조가 압도적 기량을 발휘하며 1위에 올랐고 예선 C조, D조에서는 성균관대학교 이면우와 경희대학교 김현우가 결승에 진출했다. 한 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명경기에 코치진과 시청자들의 몰입도도 극강으로 치솟았다.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코치들은 선수들의 강점과 약점, 그리고 경기의 흐름을 지켜보며 승부에 깊게 빠져들었다. 그중에서도 덱스는 경기 내 변수와 승패까지 정확하게 예측하며 서바이벌 경력직의 바이브를 자랑해 보는 재미를 배가시켰다. 장애물 달리기 최강자들만이 남은 가운데 과연 누가 금메달을 목에 걸지 궁금해지고 있다.

눈을 뗄 수 없는 스피드 매치로 첫 방송부터 과몰입을 유발하고 있는 ‘대학체전: 소년선수촌’은 매주 일요일 밤 9시 10분, MBC와 라이프타임에서 동시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