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4.02.16 15:21

전신지방흡입, 개개인의 지방량-상태 등 잘 고려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운동과 식단조절로 살을 빼면 좋지만, 시간 부족하고 전체적으로 군살을 개선하고 싶은 사람 중에 지방흡입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쁘띠파티의원 오일영 원장
쁘띠파티의원 오일영 원장

지방흡입에도 여러 종류(허벅지지방흡입, 팔뚝지방흡입, 복부지방흡입 등)가 있지만 그 중 전체적인 라인 개선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전신지방흡입을 적용할 수 있다. 

전신지방흡입이라고 하면 2-3회 나누어 뽑아내는 지방흡입술로 시간적 여유가 적거나 비용적인 부담으로 망설여 하는 이들도 많았다. 하지만 근래에는 다양한 전신지방흡입이 등장하면서 부담을 낮췄다. 하루전신지방흡입은 하루 한번으로 끝내는 전신지방흡입으로 하루 최대한 뽑아낼 수 있는 양을 계산해 지방을 흡입하는 수술이다. 수술시간은 약 3시간정도 소요되며 수면마취하에 진행된다.

지방흡입 진행 시 신경써야 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무조건 많은 양의 지방을 추출하는 것보다는 개인의 체형 피부상태, 지방량 등을 철저히 파악 후 진행되어야 균형감 있고 조화로운 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쁘띠파티의원 오일영 원장은 “전신지방흡입수술은 주변조직과 혈관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고난도의 기술이 필요로 하는 수술이다. 때문에 수술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개개인의 지방량과 상태 등을 고려해 개별 맞춤을 진행할 수 있는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