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4.02.14 09:01

프롬바이오, ‘매스틱검 수용액 포함 탈모 방지·발모 촉진 화장료 조성물’ 관련 中 특허 등록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프롬바이오(대표이사 심태진)가 ‘매스틱검 수용액을 포함하는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용 화장료 조성물’에 대한 중국 특허를 등록했다고 14일 밝혔다.

프롬바이오는 지난 2021년 매스틱검 수용액을 활용한 화장료 조성물을 만들어 탈모 방지·발모 촉진에 관한 기능성을 입증해 국내 특허를 취득한 바 있으며, 해당 발명에 대한 PCT 국제 출원 후 중국 국내진입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해당 연구에서 프롬바이오는 특허 조성물이 모발의 씨앗 역할을 하는 모유두세포에서 낮은 독성과 높은 증식율을 보이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탈모 유전자와 연관된 5-알파 환원효소 제2형의 발현을 억제시켜 모발 성장을 유도하는 등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에 효과가 있다는 점을 입증했다.

프롬바이오 홍인기 연구소장은 “당사 핵심 소재인 매스틱검의 수용액을 활용해 중국 특허를 취득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효능 및 안전성에 대한 추가 연구를 지속하고, 화장품사업부와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프롬바이오 심태진 대표이사는 “이번에 등록된 중국 특허는 프롬바이오가 연구 개발해 온 매스틱검 수용액 조성물의 탈모 방지·발모 촉진 효과와 기술의 가치를 해외에서 처음으로 인정받았다는 데 의의가 있다. 프롬바이오는 이번 성과로 상기 기술에 대한 권리를 중국 내에서 획득하였고 향후 해당 조성물이 포함된 제품의 중국 진출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중국 특허 취득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프롬바이오의 기술력과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앞으로도 연구개발에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여 우수한 성과와 제품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