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4.02.07 11:15

설 명절, 효과적인 수학 학습법 공개

스타강사 차길영
스타강사 차길영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곧 설레는 설 연휴가 시작된다. 수험생이 설 연휴에 가장 유의해야 할 것은 학습리듬을 잃지 않는 것이다. 수험생이라면 설 연휴에도 학습패턴을 지켜나가면서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븐에듀&수학싸부 대표이자 수학 스타강사 차길영 강사의 조언을 통해 설 연휴 수험생들의 효과적인 공부법에 대해 살펴보자.

연휴 기간 이동 시에 인강을 효율적으로 활용

연휴 기간 동안에는 아무래도 가족이나 그동안 보지 못했던 친척들과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아 평소의 학습패턴을 유지하는 것이 어렵다. 특히 이동 시간이 많아지기 때문에 이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는 것이 중요한데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인강이다. 인강은 시공간 제약 없이 학습할 수 있고 1강좌 당 1시간 내외로 길지 않아 설 연휴에 활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이동 시간에 인강을 통해 특정 단원 및 개념을 마스터하거나 취약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시간으로 활용 가능하다,

달성 가능한 학습 계획

학습이 가능한 시간을 먼저 체크해 보자. 연휴 기간 내내 무리하게 공부하기보다는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잘 파악하여 학습이 가능하도록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학습 리듬 유지

생활 패턴을 평소 학교생활시간과 맞추는 것이 좋다. 많은 학생들이 연휴 기간에 의욕이 앞서 밤새 무리한 공부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생활 패턴이 몸에 배면 실제 연휴가 끝나고 일상으로 복귀했을 때 학습 리듬이 깨져 이전 학습 리듬을 회복하기 어려울 수 있다.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

이 부분은 부모와 어른들이 챙겨야 할 부분이다.

많은 가족들이 모이는 설 연휴 수험생들 입장에서는 주변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게 되면서 반가운 마음보다는 부담스러운 마음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한창 입시 스트레스로 예민한 시기에 지나친 관심은 오히려 큰 부담과 압박감으로 다가올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수학인강 세븐에듀에서는 설 연휴를 맞이하여 2월 13일(화)까지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에 예비고1·고1·고2 수학 올패스를 구매하면 교재 무료 쿠폰 4매, 차길영패스를 구매하면 교재 무료 쿠폰 1매를 증정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