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4.02.01 15:01
  • 수정 2024.02.01 15:02

체형 고려해 진행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전신지방흡입’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특정 부위의 군살이 있는 경우라면 운동이나 식단 조절 등으로 개선할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 지방이 많은 경우라면 운동이나 식단 조절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수 있다.

쁘띠파티의원 하창욱 원장
쁘띠파티의원 하창욱 원장

바디라인을 다듬기 위한 대표적인 지방흡입 부위로 팔뚝, 복부, 허벅지가 있는데, 우리 몸에서 가장 지방이 빠르게 쌓이는 부위이기도 하다. 지방흡입수술은 몸 여기저기에 축적된 지방을 녹인 후 케뉼라를 통해 흡입해내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전신지방흡입은 단기간에 많은 지방을 흡입할 수 있고 팔뚝, 복부, 허벅지 등 지방이 많이 쌓인 부위를 선택적으로 뽑아 전체적인 신체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전신지방흡입은 전체적으로 지방이 많은 경우에 시행되는 수술로 전체적인 라인을 정리하고 매끈한 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전신지방흡입은 다른 수술에 비해 난이도가 높고 의료진의 경험이나 노하우도 중요한 수술이라고 할 수 있는데, 보통의 전신지방흡입은 상체와 하체로 나눠 1차 지방흡입 후 회복기간을 가지고 2차 수술을 받기때문에 2주 가까이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과정을 생략하고 하루 한 번의 수술로 많은 양을 뽑아내는 하루전신지방흡입도 진행되고 있다. 

쁘띠파티의원 하창욱 원장은 “지방흡입 수술 방법이 다양해지는 만큼, 선택의 폭 역시 넓어졌다. 하지만 높은 만족도의 결과를 얻으려면 수술 전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보통 지방흡입을 고려하는 이들은 많은 양의 지방을 흡입해내고 싶어하는데, 본인의 체형이나 근육량 등을 면밀히 고려하여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무분별한 지방흡입은 추후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