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4.01.31 10:58
  • 수정 2024.01.31 12:02

손흥민,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1위 차지

손흥민 ⓒ스타데일리뉴스
손흥민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손흥민 2위 이강민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12월 31일부터 2024년 1월 31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38,758,29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51,032,447개와 비교하면 4.89% 줄어들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됐다. ​

2024년 1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손흥민, 이강인, 임영웅, 아이유, 세븐틴, 블랙핑크, 김민재, 아이브, (여자)아이들, 라이즈, 백종원, 탁재훈, 신혜선, 태연, 슈퍼주니어, 김유정, 송강, 유재석, 이찬원, 한소희, 차은우, 정우성, 뉴진스, 트와이스, 소녀시대, 박지현, 장나라, 방탄소년단, 영탁, 에스파 순으로 분석됐다. ​

스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8,560 미디어지수 2,985,031 소통지수 2,467,097 커뮤니티지수 2,065,5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66,19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673,333과 비교해보면 15.55% 상승했다.​​

2위, 이강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2,166 미디어지수 2,163,841 소통지수 2,234,359 커뮤니티지수 2,229,5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19,93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796,543과 비교해보면 121.78% 상승했다.​​

3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928,655 미디어지수 1,731,133 소통지수 2,085,109 커뮤니티지수 2,913,9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58,82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987,130과 비교해보면 4.11% 하락했다.​

4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848,784 미디어지수 1,879,106 소통지수 1,541,270 커뮤니티지수 1,492,0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61,23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582,767과 비교해보면 123.06% 상승했다.​​

5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760,076 미디어지수 1,595,436 소통지수 940,302 커뮤니티지수 967,4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63,31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120,515와 비교해보면 3.4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손흥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흥민 브랜드는 아시안컵에 출전한 국가대표 주장으로 활약하고 있다. 2위 이강인 브랜드는 PSG에서 슈퍼컵 우승컵을 품었다. 3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팬들과의 전국투어 콘서트로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고, 4위를 기록한 아이유 브랜드는 방탄소년단 뷔와 함께 찍은 뮤직비디오로 관심을 받고 있으며, 5위 세븐틴 브랜드는 음원과 음반으로 확실한 성과를 만들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서 "스타 브랜드 카테고리 2024년 1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51,032,447개와 비교하면 4.8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79% 하락, 브랜드이슈 0.75% 상승, 브랜드소통 5.19% 하락, 브랜드확산 8.6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