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4.01.31 08:41

2024학년도 고려대학교 합격생, 수학 공부법 공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자신만의 공부법으로 2024학년도 고려대학교 교육학과에 합격한 세븐에듀 수강생 신태환 학생은 고등학교 시절 내내 수학 내신 상위권을 유지했다고 한다. 고려대학교 교육학과에 합격할 수 있었던 신태환 학생의 공부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기로 하자.

2024학년도 고려대학교 합격생 신태환 학생
2024학년도 고려대학교 합격생 신태환 학생

◇ 차길영 강사의 ‘3초 풀이법’

신태환 학생은 1학년 2학기 기말고사 수학 시험을 치르기 전날 우연히 유튜브에서 시험범위 관련 영상을 찾아보다가 차길영 강사의 ‘3초 풀이법’ 영상을 보게 됐다.

처음엔 밑져도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3초 풀이법을 공부했는데 시험에서 차길영 강사의 유튜브에서 봤던 문제가 나왔고 ‘3초 풀이법’으로 문제를 빠르게 풀 수 있었다. 그 덕에 시간적 여유가 생겨 다른 문제를 풀 시간을 확보할 수 있어 시험을 잘 볼 수 있었다.

차길영 강사의 3초 풀이법은 수학 시험에서 부족한 시간을 걱정하는 고등학생들이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문제풀이 노하우다.

차길영 강사의 커리큘럼은 다른 인강과는 달리 내신대비에 대한 커리큘럼이 탄탄하게 구성되어 있어 상당히 맘에 들었다. 그래서 고등학교 1학년 2학기 기말고사를 마치고 난 뒤 차길영 강사의 수학 올패스 강의를 신청했다.

◇ 나만의 수학 공부법

수학공부는 무엇보다 반복 학습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틀렸던 문제는 문제와 틀린 이유를 함께 휴대폰 메모장에 적어두고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복습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적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때는 실수라고 넘길지 몰라도 시험장에서 똑같은 실수를 반복한다면 실수 또한 실력이 되므로 작은 습관부터 다잡는 것이 중요하다. 실수를 직접 메모하고 자주 보는 과정을 통해 내가 뭘 자꾸 실수하는지 알 수 있어 실수를 줄일 수 있게 된다.

◇ 강의 활용법

차길영 강사의 개념대비 ‘마으겔로쉬’와 내신대비 ‘프로듀스’를 중심으로 내신대비를 했다. 마으겔로쉬를 통해 새로운 개념을 학습하면 그 부분은 차길영 강사처럼 모두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복습을 했다.

또한 강의를 보기 전에 먼저 문제를 풀어보고 이후에 차길영 강사 풀이와 비교하며 공부를 했다. 3초 풀이는 수학을 정말 100% 이해했을 때 나오는 풀이이기 때문에 차길영 강사의 3초 풀이법을 익히면서 수학에 눈을 뜰 수 있었다.

마으겔로쉬로 개념을 학습하고 시험기간에는 프로듀스를 통해 내신대비를 했다. 틀린 문제나 3초 풀이는 따로 모아두고 시험 전에 수시로 봤다.

내신 시험 기간에는 세븐에듀에서 제공하는 내신기출 문제집과 프로듀스 문제집을 3회독 이상 풀었다. 모르는 문제는 해설강의를 통해 풀이법을 배웠다. 특히 시험은 정해진 시간 내에 모든 문제를 정확하고 빠르게 풀 수 있어야 하는데 차길영 선생님의 3초 풀이법이 많은 도움이 됐다. 실제로 3초 풀이법으로 시험 시간 내에 모든 문제를 풀고도 시간이 남아 검수할 시간까지 확보할 수 있었다.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보통 인강으로는 내신대비가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차길영 강사의 마으겔로쉬로 개념을 잡고 3초 풀이와 프로듀스를 통해 공부한다면 완벽한 내신대비를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신태환 학생은 “수험생활이 막막하고 끝이 없어보여도 수학은 차길영 선생님이 계셨기에 무척 든든했다”며 “여러분도 남은 수험 기간 동안 차길영 선생님과 함께 힘냈으면 좋겠다”라며 차길영 강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