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피플
  • 입력 2024.01.30 16:54

윤세영 SBS 미디어그룹 창업회장, IOC 올림픽훈장 수훈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윤세영(91) SBS 미디어그룹 창업회장이 국제올림픽위원회(IOC)로부터 올림픽 훈장을 받았다.

윤세영 회장은 30일, 2024 강원 동계청소년 올림픽 개최지인 강릉 스카이베이호텔에서 열린 서훈식에서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으로부터 “스포츠 방송과 행정가로 올림픽 운동 확산과 한국 스포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올림픽 훈장 은장을 직접 수여 받았다.

바흐 IOC위원장은 “윤세영 회장이 한국의 올림픽 방송사인 SBS를 통해 30년 넘게 올림픽 방송을 주도하면서 올림픽 이념과 가치 확산에 크게 기여했고 프로농구 KBL 초대 총재, 대한골프협회장,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범 강원도민후원회장 등을 역임하며 한국 스포츠발전과 평창 올림픽 성공적 개최에 공헌한 점을 높이 평가해 훈장을 수여했다”라고 밝혔다.

윤세영 회장도 “평생 스포츠를 통해 보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위해 노력했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큰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히며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이 올림픽 역사상 최고의 <평화 올림픽>으로 치러질 수 있었던 것은 바흐 위원장의 뛰어난 리더십 덕분”이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서훈식에는 반기문 IOC 윤리위원회 위원장과 국제빙상연맹(ISU) 회장인 김재열 IOC 위원, 유승민 IOC 위원 그리고 김종수 대한체육회 사무 부총장, 장재근 선수촌장 등이 참석해 윤세영 회장의 훈장 수상을 축하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