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4.01.28 09:49
  • 수정 2024.01.28 09:51

임영웅,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1위 선정

임영웅 ⓒ스타데일리뉴스
임영웅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박지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3년 12월 28일부터 2024년 1월 28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81,111,207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9,527,313개와 비교하면 16.6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

2024년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이찬원, 박지현, 영탁, 김호중, 손태진, 장윤정, 정동원, 김소연, 김다현, 전유진, 오유진, 양지은, 안성훈, 송가인, 마이진, 김태연, 진해성, 진해성, 장민호, 홍지윤, 이승연, 진성, 마리아, 홍진영, 태진아, 나훈아, 박서진, 강혜연, 김희재 순으로 분석됐다. ​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0,390 미디어지수 2,854,424 소통지수 1,803,029 커뮤니티지수 1,613,0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70,89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126,751과 비교해보면 4.38% 하락했다.​​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987,538 미디어지수 916,937 소통지수 903,994 커뮤니티지수 909,9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18,45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608,078과 비교해보면 3.06% 상승했다.​ ​

3위, 박지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506,082 미디어지수 915,576 소통지수 792,188 커뮤니티지수 844,1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58,01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631,045와 비교해보면 16.23% 상승했다.​​

4위, 영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776,637 미디어지수 705,533 소통지수 586,691 커뮤니티지수 572,8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1,7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494,362와 비교해보면 5.91% 상승했다.​​

5위, 김호중 브랜드는 참여지수 828,431 미디어지수 611,353 소통지수 551,224 커뮤니티지수 589,2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80,28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383,157과 비교해보면 23.7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트로트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9,527,313개와 비교하면 16.6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88% 상승, 브랜드이슈 19.35% 상승, 브랜드소통 5.12% 상승, 브랜드확산 23.4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성료하다, 기부하다, 후원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전국투어 콘서트, OST, 영웅시대' 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09%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