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4.01.21 08:52

블랙핑크 제니,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1위 차지

제니 ⓒ스타데일리뉴스
제니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소녀시대 태연 3위 뉴진스 하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3년 12월 21일부터 2024년 1월 21일까지 걸그룹 개인 6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6,587,833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02,449,313개와 비교하면 15.4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

2024년 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제니, 소녀시대 태연, 뉴진스 하니, 에스파 카리나, 블랙핑크 지수, 블랙핑크 리사, 뉴진스 해린, 에스파 윈터, 뉴진스 다니엘, 레드벨벳 웬디, 뉴진스 민지, 소녀시대 윤아, 레드벨벳 조이, 블랙핑크 로제, 소녀시대 유리, 레드벨벳 슬기, 뉴진스 혜인, 소녀시대 효연, 아이브 장원영, 르세라핌 카즈하, 아이브 안유진, 우주소녀 여름, 트와이스 지효, 여자아이들 미연, 레드벨벳 아이린, 소녀시대 서현, 아이브 가을, 오마이걸 아린, 오마이걸 유아, 에스파 지젤 순으로 분석됐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291,697 미디어지수 128,234 소통지수 1,272,874 커뮤니티지수 1,699,3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92,11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005,946과 비교해보면 12.85% 상승했다.​​

2위,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609,921 미디어지수 666,833 소통지수 1,085,453 커뮤니티지수 772,8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35,04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951,474와 비교해보면 20.66% 하락했다.​​

3위, 뉴진스 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618,783 미디어지수 676,704 소통지수 505,071 커뮤니티지수 738,7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39,27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098,518과 비교해보면 38.04% 하락했다.​​

4위,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613 미디어지수 235,592 소통지수 380,419 커뮤니티지수 1,638,0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6,69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90,919와 비교해보면 25.40% 상승했다.​​

5위, 블랙핑크 지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249 미디어지수 233,626 소통지수 883,398 커뮤니티지수 1,093,3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0,59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239,536과 비교해보면 24.9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02,449,313개와 비교하면 15.4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56% 하락, 브랜드이슈 5.92% 하락, 브랜드소통 9.53% 하락, 브랜드확산 24.4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축하하다, 출연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오드아틀리에, 이효리의 레드카펫, 원오브더걸스'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1.05%로 분석됐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4.01% 상승, 브랜드이슈 20.12% 상승, 브랜드소통 1.91% 상승, 브랜드확산 7.69% 상승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