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4.01.19 22:15

이강인 왼발에 tvN SPORTS 역대 최고 시청률 터졌다!

20일(토) 요르단 전도 tvN SPORTS-tvN 독점 생중계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예선 1차전에서 바레인을 3-1로 꺾으면서 남다른 수준을 증명한 가운데, AFC 카타르 아시안컵 전경기를 독점 생중계하는 tvN SPORTS은 채널 출범 이후 역대 최대 시청률을 기록하며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로서 본격 자리매김했다.

바레인 전 생방송 화면
바레인 전 생방송 화면

지난 15일(월) 열린 바레인과의 경기는 전국 유료플랫폼 가입 가구 기준 tvN 시청률 14.8%를 기록했으며, tvN SPORTS가 진행한 중계는 4.9%를 기록하는 등 나란히 케이블 일일 종합 순위 1, 3위를 차지하며 전국민적 관심과 사랑을 확인했다. tvN SPORTS 관계자는 “평일 오후 진행된 조별리그 1차전에서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둔 만큼 토요일(20일) 조별리그 2차전을 비롯 향후 경기도 전국민의 관심과 응원 속에 치러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오는 20일(토) 한국시간 오후 8시 30분에 열리는 대한민국 대 요르단과의 경기는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E조 1위를 두고 벌이는 쟁탈전으로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바레인을 두 골 차로 완파하며 최상의 경기력을 펼친 대한민국 대표팀이 FIFA랭킹 87위의 요르단을 상대로 대승하여 조1위를 굳힐 것인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을 독점 생중계하는 tvN SPORTS만의 특별한 콘텐츠들도 아시안컵 인기 열기를 한층 더하고 있다. 카타르 현지에서 열띤 중계 중인 배성재 캐스터를 비롯한 tvN SPORTS 중계진은 경기 이후 대표팀 선수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은 ‘퇴근길 LIVE’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5일(월) 바레인전 종료 직후 ‘퇴근길 LIVE’는 경기 직후 선수들의 생생한 모습이 그대로 전달, 동시 시청자 수 3만 명을 기록했다.

특히 대한민국 캡틴 손흥민 선수는 바레인전 멀티골로 활약한 이강인 선수와 함께 tvN SPORTS 시청자들에게 직접 인사하며 “좋은 경기를 할 수 있도록 팬분들의 응원과 성원이 필요하다. 최선을 다하겠다”고 굳은 포부를 밝혔다. 이밖에 선수들의 ‘훈련길 손하트 챌린지’를 담은 ‘어쩌다 통신원’, 훈련장 이모저모 에피소드를 담은 ‘현장직캠’, 훈련장 모습을 생생히 담은 ‘훈련장 체크인’ 등 영상은 아시안컵 출전 선수들의 다양한 모습을 기대하는 시청자들의 니즈를 완벽 충족하고 있다. 또한 아시안컵 기간 매일 오전 9시 tvN SPORTS 채널에서 생방송되는 ‘오늘의 아시안컵’은 한국팀의 이모저모와 전날 열린 아시안컵 경기 하이라이트를 공개하고 있다. tvN SPORTS는 2월 11일까지 진행되는 AFC 카타르 아시안컵 대회 기간동안 독점 생중계 방송사답게, 다른 방송에서 보여주지 못하는 다양한 모습들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