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4.01.19 16:10

컴백 D-DAY 하이키, 직접 소개한 #'Thinkin' About You' #하이키노트 #새해포부

GLG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하이키(H1-KEY, 서이·리이나·휘서·옐)가 컴백에 앞서 일문일답을 통해 신곡을 직접 소개했다. 

하이키는 19일 오후 6시 국내외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Thinkin' About You(띵킨 어바웃 유)'를 발매한다. 'Thinkin' About You'는 서정적인 느낌의 멜로디와 멤버들의 호소력 짙은 음색, 환상적인 하모니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이 노래다. 

하이키 멤버들은 신곡 발매에 앞서 컴백 소감, 감상 포인트 등 팬들이 궁금해할 만한 질문들을 직접 답변했다. 

Q. 하이키의 2024년 활동 포문을 여는 신곡이 오늘(19일) 공개된다. 소감이 어떤지? 

리이나 : "새로운 프로젝트와 함께 새해를 맞이할 수 있어서 더 설레는 시작인 것 같다. 하이키의 성숙한 보컬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 

휘서 : "한 번 더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다. 신곡이 가사 전체가 영어인 점과 팝 발라드라는 것에 대해 설레기도 하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이라 반응이 기대된다." 

Q. 보컬에 초점을 맞춘 신곡 'Thinkin' About You'를 선보인다.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준비했는지? 

서이 : "'H1-KEYnote' 프로젝트의 취지에 맞게 저희의 음악성과 목소리에 집중해서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는 것에 포커스를 맞췄다." 

Q. 리스너들을 위한 'Thinkin' About You' 감상 포인트를 짚어준다면? 

옐 : "저희 4명이 모두 다른 독특한 음색을 가지고 있는데 화음 부분에서의 조화를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 

Q. 이번 신곡을 준비하면서 겪었던 기억에 남는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다면? 

휘서 : "화음을 맞추는 부분들이 있는데 연습할 때 멤버들과 눈을 맞추면서 아련한 표정을 짓는 모습을 보니 서로 웃음이 터졌다. 그럼에도 잘 참고 이입을 하는 모습이 신기했다." 

Q. 'Thinkin' About You'를 시작으로 베일을 벗는 'H1-KEYnote'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해달라. 

리이나 : "'H1-KEYnote'는 하이키만의 좋은 음악과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시작한 프로젝트다. 온전히 노래와 가사가 주는 힘만으로 동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이들에게 힘을 주고 싶은 마음이 담겨있다." 

Q. 2023년 한 해 동안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다. 새해 새롭게 이루고 싶은 소망이나 목표가 있다면? 

서이 : "2024년에는 마이키(팬덤명)와 더 가까이 만날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 팬미팅처럼 국내&해외 마이키 모두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 

옐 : "새해에는 2023년보다 더 다양하고 새로운 콘셉트를 시도하면서 저희가 많은 부분을 소화할 수 있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다." 

Q. 끝으로 하이키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앞으로의 활동 포부를 전해달라. 

리이나 : "언제나처럼 하이키는 또 새로운 도전을 계속 멋지게 할 테니까 계속 응원해 줬으면 좋겠고, 오래도록 서로 의지하면서 행복하게 지냈으면 좋겠다. 마이키 사랑해요!" 

휘서 : "언제나 믿고 듣는 아티스트, 음악으로 보답 드리는 아티스트로 더욱 높이 성장할 예정이니까 기대 많이 해주시고 저희에게 많은 힘 얻어 가시길 바랄게요!"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