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공연
  • 입력 2024.01.16 08:51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이규형-서인국-고은성-김성철, 4人4色 각기 다른 매력 발산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이규형, 서인국, 고은성, 김성철 공연 사진 (EMK뮤지컬컴퍼니 제공)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이규형, 서인국, 고은성, 김성철 공연 사진 (EMK뮤지컬컴퍼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뮤지컬 '몬테크리스토'의 이규형, 서인국, 고은성, 김성철이 4인 4색 매력으로 작품의 흥행을 이끌고 있다. 

뮤지컬 ‘몬테크리스토’의 ‘에드몬드 단테스/몬테크리스토 백작’ 역은 마르세유의 촉망 받는 선원이었지만 음모에 휘말려 십여 년간의 억울한 옥살이를 한 후 복수심으로 가득 차 돌아온 몬테크리스토 백작은 복수와 이해, 용서, 사랑 등의 다양한 감정을 드러내며 작품을 이끌어가는 인물이다. 다채로운 감정과 듣는 이의 귀를 강렬하게 사로잡는 솔로곡을 소화해 내야만 하는 입체적인 캐릭터로, 그간 풍부한 연기력과 안정적인 가창력을 소유하고 있는 배우들이 거친 배역이기도 하다. 

이규형은 뮤지컬 '스위니 토드', '사랑의 불시착', '팬레터' 등 출연 작품마다 압도적인 카리스마로 관객의 눈도장을 강렬히 찍으며 사랑 받아왔다. 이규형은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무대에서도 자신의 에너지를 쏟아 부으며 강렬한 존재감을 자랑한다는 평이다. 이규형은 피의 복수를 다짐하고 돌아온 몬테크리스 백작의 감정을 극대화한 것은 물론 깊어진 연기와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극의 흐름을 설득력 있게 이끌어 나가며 극찬을 받았다.

서인국 또한 빛나는 카리스마와 존재감으로 몬테크리스토 백작을 완벽하게 탄생시키며 탄탄한 실력을 펼치고 있다. 앨범과 연기 등 장르를 넘나드는 활동으로 대중적인 인지도를 얻어 온 그는 관객으로 하여금 단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강렬한 가창력과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서인국은 순수하고 꿈 많았던 에드몬드가 한순간 음모에 빠져 몬테크리스토 백작으로 탄생하기까지 고뇌하고 치밀한 계획을 세우는 과정을 풍부하게 표현하며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다채로운 매력이 압권인 고은성은 감성적이면서도 파워풀한 에너지를 무대에서 발산하며 '몬테크리스토'로 분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몬테크리스토 백작이 복수를 꿈꾸는 완벽한 계획을 실행하는 동시에 메르세데스를 향한 사랑, 이해, 용서 등의 다채로운 감정을 매력적이고 설득력 넘치게 탄생시켰다. 고은성의 한층 짙어진 감정 연기는 방대한 서사를 밀도 있게 끌고 가는 저력을 선보이며 입소문을 불러일으켰다.

마지막으로, 뮤지컬 '데스노트', '빅 피쉬', '미스터 마우스',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 등 다채로운 작품에서 활약한 김성철은 '몬테크리스토'를 통해 또 다른 그의 매력을 선보이며 순항 중이다. 극 중 해맑고 쾌활한 청년 에드몬드의 싱그러운 매력을 선보인 김성철은 2막에서는 화려하면서도 냉정한 몬테크리토 백작을 완벽히 살려내며 반전 매력을 뽐내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작품 속 몬테크리스토는 새로운 김성철의 '인생 캐릭터'로 불리며 그의 존재감을 더욱 공고하게 다지고 있다. 

뮤지컬계의 '원조 복수극'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지난 2010년 초연 이래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뮤지컬 '몬테크리스토'는 프랑스의 국민 작가 알렉상드르 뒤마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탄생한 작품이다. 사랑과 배신, 복수 그리고 용서라는 다양한 인간의 감정을 섬세하고 화려하게 풀어내며 공감대를 자아내 입소문을 얻은 작품은 이번 시즌, 완벽히 새로워진 'ALL NEW MONTE'(올 뉴 몬테)를 표방, 원작의 소설에 더욱 충실하게 구현하는 동시에 현재의 트렌드에 맞춰 디테일한 스토리의 짜임새와 캐릭터의 서사를 더욱 탄탄하게 다듬어 완벽하게 업그레이드된 무대로 관객을 만나고 있다. 

특히, 층별로 나뉘어 각기 회전하는 360도 회전 무대를 포함한 무대, 조명, 의상을 비롯, 전 배우들의 열연으로 역대 베스트 시즌으로 불리며 흥행 순항 중인 작품은 성루 공연을 끝으로 여섯 번째 시즌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뮤지컬 '몬테크리스토'는 오는 2024년 2월 25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여섯 번째 시즌을 이어가며 16일 오후 2시 충무아트센터, 17일 오전 11시 멜론티켓, 인터파크 티켓에서 마지막 티켓 오픈을 진행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