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4.01.11 12:24

[혁신, 스타트업을 만나다] 대기업을 박차고 나와 차린 아워네이처 대표 한진혁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전 세계 지구 온난화로 인해 기후 변동이 극심해지고 사계절이 뚜렷하던 대한민국의 어제와 오늘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세계적인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움직임은 기업들의 RE100 캠페인(RE100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겠다고 약속하는 글로벌 캠페인)으로 이어지고 있고 지금까지 국민의 손과 발이 되어주던 검은 화석 연료에서 더욱 친환경에 가까운 전기로 자동차에서 모빌리티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지구를 살리는 친환경적 생산과 윤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미닝아웃족들의 증가로 이제 환경도 생각하며 소비를 하는 것이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이제 보다 꼼꼼히 까다롭게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맞추기 위해 친환경 무드로 제작하지 않으면 도태될 수도 있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이에 맞춰서 친환경 무드로 전라북도 장수에서 생산되는 못난이 사과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기업 '아워네이처'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Q. 친환경 핸드워시를 제작하신다고 들었습니다. 일반적인 친환경 핸드워시가 아니라는데? 혹시 어떤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아워네이처 대표 한진혁입니다. 아워네이처에서 이번에 전라북도 장수에서 생산된 못난이 사과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친환경 핸드워시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1월 말경쯤 '와디즈 펀딩'을 통해 소비자분들에게 전라북도 장수 사과에 대한 농산물 홍보와 업사이클링을 통한 자연환경 보호에 일조하고자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Q. 대표님 이력이 들어보니 상당히 화려하다고 하시던데? 제작하시게 된 연유가 어떤 것인지 알 수 있을까요?

네, 저는 대기업에서 근무하면서 기업의 유수한 문화를 배웠습니다. 제가 일을 하면서 느낀 점은 시스템이 참 잘 갖추어져 있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약 3년 이상 근무하다 보니 직장인에게 오는 슬럼프 마의 3,6, 9년을 못 넘기고 제가 좋아하는 일, 하고 싶은 일을 하고자 과감하게 퇴사를 결정하였습니다.

Q. 요즘 같은 시국에, 참 과감한 결정을 내리셨군요? 그 이후로 바로 창업을 하신 건가요?

사실, 처음부터 아워네이처라는 기업을 설립하지 않았습니다. 자영업과 취업을 병행하면서 여러 가지 현실의 벽에 기대어 좌절도 했었고 많이 배웠습니다. 그 이후에 느낀 점은 돈을 좇아가기보다는 세상의 이치에 맞는 당연한 일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돈과 명예가 온다는 동기부여 관련된 서적들을 많이 읽으면서 세상에 이로움을 주는 후손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일을 해보자는 결심을 했습니다.

Q. 아, 그러면 대표님이 이번에 개발하셨다는 핸드워시에 대해 좀 자세히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네, 제가 이번에 개발한 '어글리 어글리' 핸드워시는 전라북도 장수군에서 생산된 못난이 사과를 이용한 친환경 핸드워시입니다. 제가 분리수거를 하고 조립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것을 조합시켜보니 업사이클링 활동이라는 결론이 나오더군요.

들어가는 재료들도 친환경적에 부합하는 완전 재활용이 가능한 PETG 용기와 식용에도 들어가는 천연 식용 사과 향료를 첨가하였고 제가 피부가 예민해서 아무거나 화장품을 쓰질 못해요, 그래서 무 파라벤 7종 불검출 테스트에도 합격했고, 저자극 테스트도 당당히 합격 받은 본질에 충실한 핸드워시입니다. 겔 타입 형태로 오래오래 낭비 없이 사용하실 수 있어서 소비자분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라벨도 친환경 수분리 라벨을 사용했고 패키징까지 종이로 섬세하게 제작하였습니다. 천연 사과 향이 들어가서 은은하니 선물로 하시기 좋은 제품입니다.

Q. 아워네이처의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합니다. 대표님의 다음 행보는 어떤 계획을 갖고 계시는지요?

'어글리 어글리' 핸드워시를 시작으로 자연에서 가치를 인정받지 못해서 활용되지 못하는 업사이클링 소재들을 활용한 의류나 잡화 등 생활 전반에 필요한 모든 제품을 자연에 친화적인 무드로 제작할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아워네이처의 활동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Q. 아워네이처의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는군요, 자연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이 오래오래 가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네, 1월 말경에 있을 '어글리 어글리' 핸드워시 와디즈 펀딩도 많이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