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4.01.10 09:01

[인터뷰] 퓨처마케팅 이윤서 대표 “광고주와 서로 상생하는 것 목표”

퓨처마케팅 이윤서 대표
퓨처마케팅 이윤서 대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마케팅은 현대 비즈니스 환경에서 브랜드 성공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더 많은 기업과 브랜드가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추구함에 따라 마케팅 대행사는 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현재 마케팅 대행사의 수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고객 관리, 마케팅 전략이 미흡하다는 점과 매체사에 많은 비용이 들어가 적자를 면하기 위해 금액적인 부분에서 사기를 치고 있는 점을 주의 해야 한다는 것이 퓨처마케팅의 이윤서 대표의 조언이다.

퓨처마케팅의 이윤서 대표는 과거 부모님 사업에서 생겼던 마케팅 대행사에 대한 불신에 대한 점을 생각하여 해당 문제점들을 고쳐 나가며 지속적으로 업체를 디테일 하게 관리, 소통해주고 협력하여 서로 윈윈이 될 수 있는 신뢰성 높은 마케팅 대행사가 되고자 하는 목적으로 회사를 설립하였으며, 광고주 사업에 대한 솔직한 생각과 솔루션을 제공함을 통해 광고주에게 성과는 물론 꾸준한 신뢰를 얻고 있다.

다음은 퓨처마케팅 이윤서 대표와의 3가지 질문에 대한 인터뷰 내용이다.

Q. 현재 수 많은 마케팅 대행사들이 존재하는데, 퓨처마케팅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현재 시중에 많이 나와있는 마케팅 대행사들을 보통 대대행으로 마케팅을 진행하여 매체사에 많은 비용이 들어가 적자를 면하기 위해 금액적인 부분에서 광고주가 더 부담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저희 퓨처마케팅은 디자인, 개발, 마케팅, 기획자를 회사 내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과 빠른 피드백으로 마케팅 상품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주와의 소통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최소 2~3달에 한 번 이상은 직접 광고주와 얼굴을 뵙고 소통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면서 광고주와 업무적인 것 뿐만 아니라 사람으로서와의 신뢰, 관계를 돈독하게 형성하고 있습니다.

Q. 부모님이 사업을 하실 때 마케팅 대행사에 불신을 가졌던 경험은 무엇인가요?

과거에 부모님이 막국수 관련 사업을 하실 때 마케팅 대행사에 마케팅 대행을 맡기게 된 경험이 있었습니다. 당시 영업 사원한테 혹해서 꽤 큰 금액으로 마케팅 대행을 진행하였었고, 처음에는 원활하게 마케팅이 진행이 되나 했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소홀해지고, 형식적으로 진정성 없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피드백, 진행 현황 등 소통이 원활하지 않았고 마케팅 누락 등 흐지부지 마케팅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결국 돈은 돈대로 나가고 당시 저 또한 마케팅 대행사에 대한 불신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마케팅 대행사에 대한 불신이 있을 수 밖에 없는 대표님, 사장님의 마음을 잘 알고 있고 실제 경험을 통해 이러한 문제점을 몸소 느껴보았기 때문에 광고주의 마음을 잘 헤아리고 공감하여 가장 진정성 있게 실질적인 마케팅 도움을 드릴 수 회사는 저희라고 생각됩니다.

Q. 최종 목표와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광고주와 지속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마케팅 부분 뿐만이 아닌 사업적인 측면에서 서로 상생하는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추후 마케팅에 대한 교육이나 어떻게 하면 광고주의 만족도를 더 높일 지 항상 고민하고 소통하면서 함께 사업의 성공을 향해 달리는 것이 저의 현재 목표이자 앞으로의 계획입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