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4.01.09 07:09

tvN SPORTS,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중계 일정 담은 구글 캘린더 배포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64년 만에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우승을 노리는 한국 축구의 본격적인 여정이 시작된다. 

ⓒtvN SPORTS
ⓒtvN SPORTS

카타르에서 열리는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이 1월 12일부터 본격 개최된다.  

예선 E조에 배정된 대한민국은 1월 15일(월) 바레인과의 첫 경기를 시작으로 20일(토) 요르단, 25일(목) 말레이시아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손흥민, 이강인 등 해외파들의 합류로 대체불가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다.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을 독점 생중계하는 tvN과 tvN SPORTS는 아시안컵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고조시키기 위해, 아시안컵 중계 일정을 담은 구글 캘린더를 제작 및 배포한다고 밝혔다.

구글 캘린더에는 축구를 사랑하는 팬들이 경기를 놓치지 않고 볼 수 있게, 아시안컵 전 경기의 일정과 함께 중계 채널, 중계시간 등이 담겨있다. tvN SPORTS는 경기 결과를 캘린더에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아시안컵 중계 캘린더는 tvN SPORTS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tvn_sports_/)과 리틀리(https://litt.ly/tvnsports_)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캘린더 링크를 클릭하면 개인 구글 캘린더에 추가할 수 있다.

AFC 아시안컵 카타르 결승전은 설 연휴인 2월 11일 열릴 예정이어서, 네티즌들은 “대한민국, 8강까지는 8시 30분에만 경기보자”, “설날, 대한민국 결승전 볼 수 있게 해주세요~”등의 반응을 보이며 대한민국의 선전을 응원했다.

한편 tvN과 tvN SPORTS 제작진은 지난 2일 대회 준비 기간 축구 대표팀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기 위해 현장으로 파견되었으며, 이후 생생한 경기 해설과 현장감 있는 영상을 선보이기 위해 배성재 캐스터와 박주호 해설위원, 김환 해설위원이 카타르 현지로 출국할 예정이다.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대한민국 경기는 tvN에서도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으며, 채널번호는

GENIE TV(3번), 엘지유플러스(3번), B tv(3번), KT스카이라이프(20번)이다.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의 모든 경기는 tvN SPORTS를 통해 생중계된다. 채널 번호는 GENIE TV(77번), 엘지유플러스(116번), B tv(978번), KT스카이라이프(220번)이다.

OTT 티빙(TVING)을 통해서는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의 일부 경기를 시청할 수 있으며, 생중계 이외 다양한 부가 콘텐츠는 tvN SPORTS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 예선 경기 일정(한국시간)> 

한국 대 바레인 : 1월 15일(월) 20:30 

한국 대 요르단 : 1월 20일(토) 20:30

한국 대 말레이시아: 1월 25일(목) 20:30 

모바일에서 기사보기